한국일보

“작은 변화로 호감 이미지 비즈니스 경쟁력 높아져”

2019-04-19 (금)
작게 크게

▶ LA 한인상의 ‘이미지메이킹’ 세미나

“작은 변화로 호감 이미지 비즈니스 경쟁력 높아져”

18일 아로마센터에서 열린 ‘이미지메이킹’ 세미나에서 조미경 CMK코리아 대표가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을 찾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호감이 가는 ‘이미지’는 비즈니스 관계에서 엄청난 경쟁력이 됩니다”

한 사람이 가진 잠재적 매력과 가치를 찾아내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이미지메이킹’ 세미나가 18일 LA 한인타운 아로마센터 5층에서 열렸다.

LA 한인상공회의소(상의) 주최, CMK이미지코리아 주관, 금산홍삼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한국의 이미지컨설팅 전문업체 CMK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와 정수빈 이미지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와 70여명의 참석자들에게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PI(Personal Identity)의 중요성,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연출법, 나에게 어울리는 의상·헤어컬러·메이컵·네일컬러 찾는 방법, 친밀감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요령 등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추는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했다.


조 대표는 “개인의 이미지는 현대인 모두에게 필요한 매커니즘으로서 삶의 질을 높여준다”며 “이미지 변화를 통해 내면의 자신감을 가져오고, 이 자신감은 가치를 만들고, 결국 나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는 조 대표가 참석자들과 일일이 소통하며 개인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는 실습 위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 대표는 “내가 생각하는 나의 이미지와 다른 사람이 보는 나의 이미지는 다른 게 현실”이라며 “사람은 누구나 양쪽 얼굴 중 더 아름다운 부분이 있는데 더 낫다고 생각하는 부분으로 가르마를 타거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면 젊어보이고 인상이 좋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AICI 국제이미지컨설팅협회 서울챕터 명예회장, 조선대 영상디자인학부 겸임교수, LVMH 그룹 겔랑 코스메틱 임원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