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중부뉴저지/“함께 걸어 굶주림을 종식시키자”

2019-03-25 (월) 서영민 지국장
작게 크게

▶ 생필품 전달 구휼기관 ‘MSFOODS ‘ 내달 27일

중부 뉴저지 일원 불우 이웃에게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해주는 구휼기관 ‘MSFOODS (www.feedingmiddlesexcounty.org)’가 4월27일 기금모금 행사를 연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 행사는 2마일을 걸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이들이 굶주리고 있는지 알림과 동시에 기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함께 걸어 굶주림을 종식시키자(Walk to End Hunger)”라는 구호를 외치며 피스카타웨이에 위치한 존슨 파크(Johnson Park, Piscataway, River Road, Grove 5 near East Jersey Old Town, Piscataway, NJ 08854)에서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10까지는 지역에 위치한 각종 비즈니스와 벤더들이 테이블을 펼쳐 놓고 각종 샘플과 유인물, 액티비티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행사를 주최한 ‘MSFOODS’의 제니퍼 아포스톨 대표는 한인 비즈니스의 참여를 특히 부탁했다. 아포스톨 대표에 따르면 작년 행사 경우, 첫 번째였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1,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는데 특히 가족단위 참석자가 많았다며 주제가 굶주림 퇴치인 만큼 한인 요식업체와 수퍼마켓, 청과상 등 음식관련 업체가 참석해 주면 비즈니스 홍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리고 다른 업체들도 이런 좋은 취지로 참석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참석자와 언론보도 등에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며 한인업체의 도움을 요청했다.(참여신청 전자주소 https://www.feedingmiddlesexcounty.org/upcoming-events) 이어 10시부터 11시까지 강변에 위치한 리버 로드를 따라 존슨 공원 2마일을 걸은 후 다시 출발지로 돌아와 참석자와 스폰서 업체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11시 반에는 행운의 경품 뽑기를 실시해 참석자들에게 각종 경품을 나눠주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참석자 기부금은 개인당 최소 5달러를 권하고 있느데 이 비용은 개인부담도 가능하지만 주위 친지들에게 참석 여부를 알리고 이들에게 기부금을 받아 전달하는 방식이 더 의미가 깊다고. 또 통조림 음식 등 상하지 않는 음식의 기부도 당일 가능하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당일 스폰서들의 자사 물품 판매는 허용되지 않는다.

자사 홍보와 물품 기부를 통해 커뮤니티에 기여를 하고 언론과 지역사회에 상품성을 알리는 것만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아지는 수익금은 전액, 인근 빈곤층을 돕는데 사용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할 수 없는 사람들도 그 외 각종 봉사방법을 통해 불우이웃에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중부 뉴저지 전역 공립 도서관에 위치한 기부통에 통조림 등 상하지 않는 음식을 기부하거나 세금 혜택을 위해 금전 기부도할 수도 있다. 이 경우, 개인수표 수신자를 “Feeding Middlesex County”로 해 Feeding Middlesex
County PO Box 781, Edison, NJ 08818로 발송하면 된다. 온라인을 통해 크레딧 카드 페이도 가능한데 전자주소 www.feedingmiddlesexcounty.org 를 이용하면 된다.

<서영민 지국장>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