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도네시아 파푸아서 홍수·산사태로 최소 68명 사망

2019-03-18 (월)
작게 크게

▶ “한국인 피해 없어”한국인 선교사들 이재민 구호 나서

인도네시아 파푸아서 홍수·산사태로 최소 68명 사망

17일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 자야푸라 군 센타니 홍수 피해 현장에서 경찰과 구조대원들이 시신을 발견해 옮길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에서 폭우로 인한 돌발성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최소 68명이 숨지고 69명이 실종됐다.

17일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에 따르면 파푸아 주 자야푸라 군 센타니 지역에선 현지시각으로 전날 오후 6시부터 강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BNPB 대변인은 “이로 인해 같은 날 오후 9시 30분께 돌발성 홍수가 발생해 9개 마을이 물에 잠겼다”고 말했다.


현지 군 당국은 갑작스레 불어난 물에 휩쓸려 센타니 지역에서만 주민 61명이 숨지고 69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부상자는 43명으로 집계됐다.

비슷한 시각 인근 암페라 지역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주민 7명이 토사에 매몰된 것까지 합치면 이번 폭우로 인한 사망자 수는 최소 68명으로 늘게 된다.

이날 피해현장에선 생후 5개월 된 아기가 무너진 집의 잔해에 깔려 있다가 무사히 구조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정확한 피해상황이 확인되면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재난당국은 이번 재해로 최소 4,150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센타니 지역에는 토속신앙을 믿는 파푸아 원주민에게 기독교를 전파하고 교육 기회를 제공하려는 한국인 선교사 8가구가 머물고 있지만,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