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주연, 논란으로 번진 솔직함..’무례VS재미’

2019-03-06 (수)
작게 크게
이주연, 논란으로 번진 솔직함..’무례VS재미’

이주연/사진=MBC ‘라디오스타’

이주연이 논란에 휩싸였다. 꾸밈 없는 솔직함을 내세웠지만 배려 없다는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졌다.

이주연은 지난 (한국시간 기준) 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송재림, 곽동연, 안우연 등과 출연했다.

'라디오스타'에서 이주연은 첫 등장부터 눈길을 끌었다. 자기 소개를 할 때 '이주연'이라는 이름과 주제인 '주연 즈음에'를 연관시켜서 "제가 오늘은 여기서 주연인가요?"라고 했다. 이를 두고 MC들이 설정인지 묻자 섭외 당시 '차세대 주연 배우'라고 들었지만, '주연 즈음에'라고 해 헷갈렸다고 했다.


그녀의 다소 엉뚱한 모습은 솔직하게 보였다. 그러나 곧, 그 솔직함이 문제가 됐다. 이주연은 자기소개 후 "질문 많이 하지 말아주세요" "저한테 말 많이 걸지 말아주세요"라고 말했다. MC 김국진이 "처음 봤는데 이상하네요"라고 할 정도로 이상했다. 프로그램이 토크쇼인데, 말을 걸지 말라는 말은 생뚱 맞았다. 보는 이에 따라서 불편해 보일 수 있었다. 또 솔직하게 받아들일 수 있던 부분이다.
이주연, 논란으로 번진 솔직함..’무례VS재미’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송재림(사진 왼쪽)과 이주연/사진=MBC ‘라디오스타’


그러나 이주연의 이 같은 솔직한 태도는 무례하게 비춰졌다. 그녀는 송재림이 한 드라마에서 과묵한 역할을 소화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이야기 할 때 다른 출연자들을 향해 중얼거렸다. 이를 본 김구라가 무슨 말을 했는지 물었다.

이에 대한 이주연의 답변은 "건조해요"였다. 송재림이 이주연에게 물을 건넸는데, 이주연은 "오빠 얘기 지루하다고"라고 대답했다. 머쓱해 하는 송재림은 애써 웃음을 지으며 "초면에 죄송합니다"고 했다. 나름 송재림이 의사 역할 때문에 그런지 느긋느긋한 말투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이주연은 자신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할 때 "건조하다"는 김구라의 지적에 "촉촉하다"면서 반박했다. 목소리 크게 하며 자신의 입장만 전했다. 하고 싶은 캐릭터를 이야기 할 때도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는 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전하다 지적을 받기도 했다. 이런 지적에는 격하게 반박하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말에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서 "친근한 역할을 하고 싶다"고 했다. 이에 김구라가 1인 방송을 하라고 하자 "싫다"고 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주연은 MC, 출연자들과 이야기 하는 몇몇 과정에서 상대가 보기에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라디오스타'에서 이주연의 모습에 일부 시청자들은 방송 후 '무례'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또한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예의가 없었다" "지나쳤다" 등 태도 문제를 언급했다. 이와 달리 "솔직해서 좋았다" "거침없는 매력"이라는 등 좋았다는 후기도 적었다.

모처럼 예능으로 시청자들 앞에 선 이주연. 솔직함도 좋았지만 그 지나침이 오히려 논란에 빠져들게 했다. 주연으로 떠오르긴 했는데, 논란의 주연이 되고 말았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