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손석희, SNS 뉴스브리핑 눈길 “선처·합의 없다”

2019-02-14 (목)
작게 크게
손석희, SNS 뉴스브리핑 눈길 “선처·합의 없다”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진=스타뉴스

폭행 시비에 휘말린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SNS를 통해 전한 게시물이 눈길을 끈다.

손석희는 14일(이하 한국시간기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이 진행하는 JTBC '뉴스룸' 코너 앵커 브리핑에서 전한 문구들을 게재했다. 손석희는 그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앵커브리핑에서의 이야기들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손석희는 글에서 "얼마 간의 해프닝으로 무시하고 넘어가기엔 너무나 당황스러운 소문의 상처. 누군가 한 사람의 입에서 나온 말은 몇십 몇백 단계의 가공을 거쳐 가며 퍼져나갔고 대중의 호기심과 관음증은 이를 퍼뜨리는 동력이었습니다"라고 적었다.


손석희는 이어 "인터넷도 없고, SNS도 없었으며, 휴대전화는 물론 삐삐도 없던 그 옛날에도 단지 세 사람이 마음 먹으면 누군가를 살인자로 만들었는데 카톡이든 유튜브든 널린 게 무기이니 이 정도의 음해야 식은 죽 먹기가 된 세상"이라며 "그 폭주하는 지라시 속에서 살아남은 배우의 일갈이 처연하게 들리는 오늘"이라고 적었다.

손석희는 이후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다'라는 문구로 글을 맺었다.

앞서 손석희 대표이사는 자신의 팬 카페를 통해 최근 자신을 둘러싼 폭행 시비와 관련, "긴 싸움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모든 사실은 밝혀지리라 믿습니다"라며 "흔들리지 않을 것이니 걱정들 마시길"이라고 심경을 전한 바 있다.

앞서 프리랜서 기자 김웅은 지난 10일 오후 11시 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 일본식 주점에서 손석희 대표이사와 함께 자리를 하던 중 얼굴을 수차례 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며 전치 3주 상해 진단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이후 손석희 대표이사는 JTBC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상대방이 주장하는 내용(폭행)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 김웅 기자가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하였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라고 밝혔다.

◆ 손석희 페이스북 글 전문

얼마 간의 해프닝으로 무시하고 넘어가기엔
너무나 당황스러운 소문의 상처…
누군가 한 사람의 입에서 나온 말은
몇십몇백 단계의 가공을 거쳐 가며 퍼져나갔고
대중의 호기심과 관음증은 이를 퍼뜨리는 동력이었습니다.
인터넷도 없고, SNS도 없었으며,
휴대전화는 물론 삐삐도 없던 그 옛날에도
단지 세 사람이 마음 먹으면 누군가를 살인자로 만들었는데
카톡이든 유튜브든 널린 게 무기이니
이 정도의 음해야 식은 죽 먹기가 된 세상…
그 폭주하는 지라시 속에서 살아남은 배우의
일갈이 처연하게 들리는 오늘…
"어떠한 합의나 선처도 없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