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은퇴대비 자산관리·상속방법 알려드려요

2019-01-21 (월) 이균범 기자
작게 크게

▶ 푸르덴셜 파이낸셜, 토랜스·글렌데일 세미나

은퇴대비 자산관리·상속방법 알려드려요

사진은 29일과 31일 열리는 은퇴 및 상속 세미나에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하는 푸르덴셜 파이낸셜 애니 김(왼쪽)·심종택·이주경 재정전문가.

‘푸르덴셜 파이낸셜’이 한인들을 대상으로 은퇴 및 상속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수년간 많은 한인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은퇴와 노후 대비에 대한 세미나를 해왔던 푸르덴셜의 마이클 박 팀은 최근 변경된 법과 경제 상황에 맞는 은퇴 준비와 재산상속에 관한 세미나를 다가오는 29일 오렌지카운티 토랜스와 31일 LA카운티 글렌데일에서 개최한다.

상속법 전문 변호사 박유진 변호사와 프루덴셜 파이낸셜의 마이클 박 매니저가 강사로 나오는 이날 세미나는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자산 관리법, 물가지수의 상승으로 인한 효율적인 은퇴자산 관리, 주식시장의 영향에 따른 은퇴자금 관리법 등을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상속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리빙트러스트(생전신탁)와 상속법, 상속계획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 내용에는 최근 불안정한 주식시장으로 은퇴자들의 불안이 야기되는 가운데 한정된 은퇴자금을 어떻게 운용해야 평생 고갈되지 않는 은퇴 연금을 준비할 수 있는지, 은퇴 후 30년 이상 동안의 재정 전략과 합법적 절세 방안, 유산상속에 대한 안내, 재산 보존 상속에 관련된 정보가 풍성하게 포함되어있다. 또한 소셜시큐리티의 현실과 인플레이션, 세금, 헬스케어관련 비용이 은퇴생활에서 얼마나 심각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도 강의한다.

애니 김 재정전문가는 “100세 시대에 맞춰 은퇴와 상속을 계획하는 한인들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많은 한인들이 세미나에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 강의가 끝난 뒤에는 희망자에 한해 무료 개별 상담을 실시하며 각각의 케이스에 맞추어 강의에서 부족한 궁금한 점들에 대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는 30명 선착순으로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 및 문의: (310)920-7351, (626)634-0009

▲세미나 일시 및 장소:

1월29일(화) 오후 7시 코트야드 메리엇 (2633 Sepulveda Blvd, Torrance, CA 90505)

1월 31일(목) 오후 7시 스파하이츠 커뮤니티센터 (1613 Glencoe Way, Glendale, CA 91208

<이균범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