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트리플렌즈 카메라’로 승부한다

2019-01-14 (월)
작게 크게

▶ 애플 올해 전망

중국시장 매출 급감으로 차이나 쇼크를 경험한 애플이 새해 내놓을 아이폰 하이엔드 모델에 트리플(3중) 렌즈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또 모든 아이폰 신제품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LCD(액정표시장치)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OLED(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로만 만드는 ‘올레드 온리’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월스트릿 저널(WSJ)과 IT매체 더 버지, 아스 테크니카에 따르면 애플은 2018년 출시한 아이폰 XS와 XS맥스에는 올레드를 쓰고, 중저가 XR에는 LCD를 썼는데 올해는 3종 신제품에 전부 올레드를 사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아이폰 XR이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은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 XR은 실패작(flop)이 아니다”라고 강변했지만, 시장에서는 LCD 기반의 아이폰 XR이 애플 실적에 도움이 되지 못한 것으로 냉정하게 평가했다.


WSJ은 애플이 결국 LCD 디스플레이를 폐기하는 전략을 택한 것이라고 평했다.

애플은 아이폰 X와 XS 시리즈를 잇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인 X11에는 트리플 렌즈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라고 WSJ은 전했다.

애플은 그동안 듀얼 또는 싱글 카메라만 고집했으나 삼성전자 갤럭시, 구글 픽셀, 화웨이 등 경쟁업체들이 트리플 렌즈 또는 쿼드러플(4중) 렌즈 카메라를 장착해 애플의 강점으로 여겨온 카메라를 집중 공략함에 따라 애플도 반격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