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커피프렌즈’ 유연석·손호준 “카페 운영 중..장사는 아무나 하는 것 아냐”

2019-01-03 (목)
작게 크게
‘커피프렌즈’ 유연석·손호준 “카페 운영 중..장사는 아무나 하는 것 아냐”

사진=홍봉진 기자

배우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에서 '커피 프렌즈' 카페를 연 후기에 대해 "장사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더라"라고 밝혔다.

유연석과 손호준은 (한국시간 기준)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tvN 새 프로그램 '커피 프렌즈'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유연석은 "'커피 프렌즈'에서 오너셰프 역할을 맡았다. 작년 이맘때 즈음부터 '커피 프렌즈'라는 행사를 기획해 기부를 해왔다. 저희가 직접 찾아가고, 사람들도 쉽게 참여하게 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다. 그런데 커피트럭을 운영하다 보니 장소 섭외 등에 어려움이 많았다. 제주도에서 카페을 열어준다는 기회를 마다할 수 없었다"고 프로그램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에 손호준 또한 "제주도에 예쁘게 카페를 마련해준다고 해서 '많이 벌어서 다 기부하자'는 마음으로 했다. 그런데 장사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더라. 힘들었다"고 덧붙어 웃음을 자아냈다.

'커피 프렌즈'는 유연석과 손호준이 제주도의 한 감귤 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친한 두 사람이 2018년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직접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며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준 두 사람은 커피와 브런치를 함께 파는 카페 사장으로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커피 프렌즈'는 4일 오후 9시 10분에 tvN에서 첫 방송된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