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뉴욕주 교통사고로 20명 사망 참변… “충돌후 내리막 질주”

2018-10-07 (일)
작게 크게
뉴욕주 교통사고로 20명 사망 참변… “충돌후 내리막 질주”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AP=연합뉴스]

미국 뉴욕 주에서 6일 교통사고로 20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고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7일 보도했다.

사고는 6일 오후 2시께 뉴욕주 주도인 올버니에서 서쪽으로 약 64㎞ 떨어진 스코해리(Schoharie) 카운티에서 발생했다.

정확한 사고 경위는 여전히 나오지 않고 있는 가운데 두 차량 간 충돌과 사고차량 가운데 한 대가 내리막길로 돌진해 행인들을 덮쳤다는 증언이 동시에 나오고 있다.


지역매체에 따르면 스코해리의 '루트 30'과 '루트 30A' 도로 교차로에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연장한 형태의 리무진 차량과 또다른 차량이 충돌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리무진 차량은 시속 60마일(96㎞) 이상의 속도로 내리막길로 돌진해 교차로 주변의 '애플 배럴 카운티 스토어' 주차장에 있던 행인들을 덮친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 주 경찰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20명이 사망했다.

'애플 배럴 카운티 스토어'의 매니저인 제시카 커비는 "리무진이 대략 시속 60마일 이상의 속도로 내리막길을 내려왔다"면서 "가게 주차장에 있던 사람들이 리무진에 치여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AP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사망자 20명 가운데 18명은 리무진에 타고 있었고, 나머지 2명은 행인이었다고 전했다.

리무진에는 결혼식 하객들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조사요원들을 급파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뉴욕주 교통사고로 20명 사망 참변… “충돌후 내리막 질주”

뉴욕주 교통사고 현장 주변 [AP=연합뉴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