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화장품 업계 환절기 보습제품 인기 ‘짱’

2018-09-19 (수) 신은미 기자
작게 크게

▶ 남녀노소 피부관리 관심 증가

▶ 신제품·할인행사 내세워 고객 잡기

화장품 업계 환절기 보습제품 인기 ‘짱’

18일 타운내 한 화장품 전문 업소에서 한인남성 고객이 마스크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선선해지는 날씨와 커지는 일교차로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한인들의 발길이 화장품 매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내년 봄까지 쓸 마스크 팩을 미리 넉넉히 사두거나 새로 나온 주름 개선 화장품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한인타운 화장품 업체들은 스킨, 로션, 크림을 세트로 판매하거나 에센스를 사면 크림을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환절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남체인 샤핑몰에 있는 ‘아리따움’ 관계자는 “환절기이다 보니 영양감이 풍부한 고급라인의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새로 판매를 시작한 ‘윤조에센스미스트’의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당긴다며 매장을 찾으시는 고객 분들이 직접 테스트하고 제품력에 반해 구매하신다”고 했다. 현재 아리따움 매장에서는 윤조에센스 미스트 75달러, 자음생수 대용량사이즈(120ml) 140달러, 자음생유액 92달러, 자음생크림 240달러에 각각 판매중이다.

8가와 웨스턴 인근 로데오 갤러리아 샤핑센터 내 ‘로데오 화장품’의 허보영 제너럴 매니저는 “보습과 주름, 피부톤 개선에 탁월한 ‘클레드뽀보떼’ 제품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말했다.

비타민 C와 E, 소이빈 추출물이 들어가 보습을 꽉 잡고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이 제품은 75ml기준 165달러에 판매 중이다. 허 매니저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양이 넉넉하고 효과가 탁월해 한번 구입한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아주 높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피부속 근육을 이완시키고 속건조를 잡아주는 시세이도 마사지크림 48달러, 천연 마스크팩 50장을 19.99달러에 할인하는 등 보습 제품 위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8가와 웨스턴 인근 ‘제이타운’ 관계자는 “마스크팩, 오일 등 보습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70%정도는 오른 듯 하다”고 말했다. 특히 제이타운의 인기상품인 ‘코트덤 투명 마스크팩’은 남성 고객들도 많이 찾는다. 5개입 25달러에 판매중인 이 마스크팩은 미백과 주름개선에 탁월한 제품이라고 제이타운 관계자는 밝혔다.

이 관계자는 “투명한 하이드로겔 마스크 시트를 사용해 팩을 붙여도 티가 잘 나지 않아 골프나 테니스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남성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은 것이 코트덤 마스크팩의 인기 비결” 이라고 설명했다.

<신은미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