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정성·정직·정도로 환자들 진료

2018-08-16 (목) 이균범 기자
작게 크게

▶ 친절한 스탭, 쾌적한 실내 자랑, 건강한 100세 시대 준비 도우미

▶ 조아라 내과

정성·정직·정도로 환자들 진료

‘조아라 내과’의 조아라 원장은 정성, 정직, 정도를 지키며 진심을 다해 환자들을 돌본다.

정성·정직·정도로 환자들 진료

조아라 내과는 쾌적한 실내환경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정성이 담긴 진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LA한인타운에 위치한 ‘조아라 내과’(원장 조아라)는 오늘도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이제 병원을 개원한지 약 보름 정도 지난 조아라 원장은 자신의 작은 기여가 한인들의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는 것을 보며 하루 하루를 감사함으로 살아간다.

조 원장은 동국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와 애리조나 대학(University of Arizona)에서 인턴과 레지던트를 거친 후 USC 내과·노인학과 임상 교수를 역임했다.

노인과 노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조 원장은 미국내과보드 전문의이며, UCLA 노인학과 미니 펠로우쉽을 마쳤고, 항노화 의학 아메리칸 아카데미와 에이징 사이언스 국제 매스터 코스 정규 멤버이기도 하다.


조 원장은 수련의 생활을 위해 애리조나에서 7년간 거주하기도 했는데 그 곳에서 향수병과 외로움을 느끼기도 했다고. USC 교수직을 맡으며 LA로 이주한 그는 이제 “LA가 제2의 고향처럼 편하다”고 말했다.

조 원장은 2015년 4년간 역임한 USC 임상교수직을 내려놓고 가족과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한인타운의 한 내과병원에서 파트타임으로 근무를 시작했다.

한인들을 직접 진료하면서 약물치료보다는 충분한 대화와 소통, 정서적 치료가 더 필요한 경우를 많이 보게 되었고, 평소 되뇌이던 ‘다 함께 사는 세상에서 내가 가진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누자’는 자신의 다짐과 약속을 지키며 한인타운에서 내과를 열었다.

조 원장은 “이민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이것이 한인타운에서 개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다고 말한다.

조 원장은 또 “한인 환자들과 대화와 진료를 통해 애리조나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한인 특유의 정을 느끼고 나 또한 많은 치유를 얻는다”며 “오히려 환자들에게 힐링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HMO 지정 내과병원인 조아라 내과는 환자가 기다리는 시간이 적고 전문의 소개(Referral)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한번 진료한 환자의 진료기록은 종이 차트가 아닌 전자차트로 꼼꼼히 기록해둔다.

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의료정보 오류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쾌적한 병원시설과 친절한 스탭이 환자를 정성껏 돕는 것은 물론 대기 시간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대기실에서 마사지 의자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조 원장은 “의사로써 아무리 의학 지식과 경험이 많다고 하더라도 환자를 대할 때 정성을 다하지 않으면 제대로 진료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정성, 정직, 정도를 강조한다. 그는 이어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하시는 모든 시니어들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아라 내과는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 관절염 등 일명 ‘노인병’이라고 불리는 각종 만성 질환과 내과적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피로회복 주사·영양주사·감기 및 관절 주사도 제공한다.

진료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한다. 한미메디칼, 서울메디칼그룹 지정 HMO 보험과, 메디케어 사용이 가능하며 위치는 올림픽 한남체인 건너편, 올림픽과 베렌도 코너 뱅크오브호프 건물 2층이다.

▲주소: 2727 W. Olympic Blvd, #205, LA.

▲전화: (213)529-4251

<이균범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