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역사’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유시민 작가의 신작 '역사의 역사'(돌베개 펴냄)가 출간과 더불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동서고금 역사서들을 탐독하며 역사란 무엇인가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이 책은 저자의 인기에 힘입어 예약판매 때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독자층을 보면 30대 여성 독자가 19.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40대 남성 16.8%, 30대 남성 16.6%, 40대 여성 16.5% 순으로 뒤를 이었고, 성별 전체로 따지면 남성 독자가 52.0%로 조금 더 많았다.
캐릭터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정상에서 한 계단 내려왔고, 한국 독자들이 유난히 사랑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1'은 지난주 5위에서 이번 주 4위로 한 계단 올랐다.
SNS채널 운영자인 전승환의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가 출간과 함께 14위에 오르며 하태완, 김지훈 등 SNS 작가들 책의 인기를 이어갔다.
'드래곤 라자'로 한국 판타지문학을 개척한 이영도 작가가 10년 만에 내는 신작 '오버 더 초이스'와 소설집 '오버 더 호라이즌'도 팬들의 호응을 얻으며 각각 17위, 25위로 진입했다.
신작들의 강세로 조남주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0위다.
‘오버 더 초이스’
다음은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역사의 역사(유시민·돌베개)
2.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3. 모든 순간이 너였다(하태완·위즈덤하우스)
4. 고양이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5. 3층 서기실의 암호(태영호·기파랑)
6.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7. 어디서 살 것인가(유현준·을유문화사)
8.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정문정·가나출판사)
9.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김수현·마음의숲)
10. 82년생 김지영(조남주·민음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