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동남부 최초 애틀랜타 소녀상에 ‘날개’…나비공원 완공

2018-06-20 (수)
작게 크게
동남부 최초 애틀랜타 소녀상에 ‘날개’…나비공원 완공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 만든 나비공원 [애틀랜타 한인매체 뉴스앤포스트 제공]

미국 동남부 최초로 건립된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 만든 나비공원이 완성됐다.

소녀상이 마치 나비 날개를 단 듯한 모양이다.
20일 애틀랜타 현지 한인매체 뉴스앤포스트에 따르면 소녀상 건립위원회(위원장 김백규)는 소녀상 건립 1주년을 맞아 최근 공사를 마무리했다.

공사는 소녀상 건립위원 윤모세 씨가 운영하는 아콘건축이 맡았다.


건립위는 오는 28일 소녀상 건립 1주년 및 나비공원 완공 축하 리본커팅 행사를 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가수 출신으로 현재 미국에서 셰프로 활동 중인 이지연 씨의 축하노래, 애틀랜타 한인교회 소속 어린이 성가대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데이비드 클락, 샘 박, 비 뉴엔, 스캇 홀콤 등 조지아 주 하원의원들과 데이비드 셰이퍼, 프랜 밀러 등 주 상원의원, 래리 존슨 디캡카운티 커미셔너, 존 박 브룩헤이븐 시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해 6월 30일 브룩헤이븐 시 블랙번 공원Ⅱ에서 제막식을 했다가 같은 해 9월 현재의 블랙번 메인 공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 소녀상은 캘리포니아 주 글렌데일 시립공원과 미시간 주 사우스필드 한인문화회관에 이어 미국 내에 세 번째로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이다.

건립 당시 현지 일본 총영사가 '위안부는 매춘부'라는 망언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내뱉는가 하면 일본 당국과 기업들이 조직적으로 건립 방해 로비를 벌여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