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밥블레스유’ 이영자 “’전참시’ 먹방과 다를 것”

2018-06-18 (월)
작게 크게

▶ “음식으로 치유해드릴게요”

‘밥블레스유’ 이영자 “’전참시’ 먹방과 다를 것”

‘밥블레스유’ 출연진[올리브 제공]

"음식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생각만으로도 치유되지 않나요?"

18일(한국시간 기준) 열린 올리브 '밥블레스유' 제작발표회에서 개그우먼 이영자(50)는 음식의 '치유하는 힘'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이영자는 "기쁠 때, 슬플 때, 놀랄 때 항상 치유는 음식으로 했다"며 "지금도 매콤한 떡볶이와 어묵 국물, 순대 생각하면 기분 좋아지지 않나? 전에 아버지가 보내주신 바지락에 청양고추를 넣고 끓인 국을 먹으면 속이 확 내려가고 힘든 일이 있어도 버틸 수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어 "병원에서 치유하지 못하는 것들을 음식으로 치유하도록 권해주고 싶었다"며 "PD한테 우리는 메뉴만 불러준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스트레스받지 않는다. 출연료 안 나올까 봐 걱정된다"고 웃었다.
‘밥블레스유’ 이영자 “’전참시’ 먹방과 다를 것”

‘밥블레스유’ 이영자[올리브 제공]


이영자는 최근 MBC TV '전지적 참견시점'(전참시)에서 특유의 맛 표현으로 '영자의 전성시대'라는 말을 들을 만큼 인기를 얻었다.

"겸손해야 하는데 (좋아서) 입이 찢어지네요. 각 프로그램에 애정을 갖고 하다 보니 트러블도 생긴 것 같아요. 그동안엔 CF에서 제가 비호감이라고 했었는데 CF도 찍고. 서둘러 하길 잘했죠. 감탄 떡볶이 CF 찍자마자…흑흑"(웃음)

그는 최근의 '아픈 일'도 유머로 승화하며 '뼈그맨'(뼛속부터 개그맨)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영자는 "'전참시'은 먹방(먹는 방송)을 하려고 한 것이 아니라 스케쥴 하면서 매니저에게 적당한 가격의 음식을 권해주는 내용이고 '밥블레스유'는 가격과 상관없이 즐거운 사람들끼리 밥 먹는 내용이다"고 '전참시'와의 차이점도 설명했다.

그는 출연하는 최화정, 송은이, 김숙와는 우정이 돈독하다고도 강조했다.

이영자는 "저희 네 명은 이번 선거에 누구 찍었는지 다 말할 수 있다"며 "돈 빌려달라는 것도 보통 자존심 상해하는데 저는 최화정 씨와 김숙 씨에게 돈 빌린 적 있다"고 웃었다.

최화정도 "제 가족 얘기까지 다 알고 있는 사람은 이영자 씨 한 명이다. 저도 이영자 씨에 대해 다 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