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평생 추억할 단 한 번의 순간… ‘영화의 주인공처럼’

2018-04-25 (수) 최수희 기자
작게 크게

▶ ■ 웨딩 촬영하기 좋은 남가주 명소 13

▶ 비치에서 박물관에서 공원에서, 로맨스 영화 속의 커플이 되어

평생 추억할 단 한 번의 순간… ‘영화의 주인공처럼’

덴마크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중가주 솔뱅은 멋진 웨딩사진을 찍기에 좋은 특별한 타운이다.

평생 추억할 단 한 번의 순간… ‘영화의 주인공처럼’

널찍하고 아름다운 UCLA 캠퍼스는 웨딩사진을 찍는데 손색이 없는 곳이다.


평생 추억할 단 한 번의 순간… ‘영화의 주인공처럼’

로맨틱한 라구나비치에서 평생 보물로 간직할 웨딩사진을 찍어보자.


LA와 오렌지카운티(OC)를 비롯한 남가주는 1,300만명이 넘는 주민들이 거주하는 거대한 지역이다. 세계 각 국의 언어와 문화가 공존하는 ‘멜팅 팟’(Melting Pot)이 바로 남가주라고 할 수 있다. 남가주에는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평생 소중하게 간직할 결혼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들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사진 촬영 장소를 잘 선택하면 예비 신랑신부는 촬영 당일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나 잡지 화보 속 모델이 된 듯한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사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남가주의 근사한 결혼사진 촬영 장소 13곳을 소개한다.

1. 밀라드 캐년

반나절 정도 시간을 낼 수 있고 자동차로 이동한 뒤 적당한 거리를 하이킹 할 수 있다면 패사디나 인근 밀라드 캐년(Millard Canyon)으로 가보자. 이곳은 LA에서 폭포를 배경으로 황홀한 웨딩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가 아닐까 싶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사진을 찍으며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밀라드 캐년이다.


2. 샌후안 카피스트라노

OC 최남단에 위치한 샌후안 카피스트라노 (San Juan Capistrano)는 카운티 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이 있어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기차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곳에는 가주 내 미션 중 7번째인 미션 샌후안 카피스트라노가 있는데 ‘미션의 보석’(The Jewel of California Missions)이라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워 사진 애호가들이 선호한다.

특히 독특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정원은 신랑신부가 어떠한 스타일의 옷을 입고 사진을 찍더라도 환상적인 사진 작품으로 탈바꿈 시켜준다.

3. 그리피스팍 천문대

마운트 할리웃의 남쪽 산비탈, 로스펠리츠 동네 북쪽에 위치한 그리피스팍 천문대는 해발 1,134피트 높이로 LA 분지 곳곳에서 올려다 볼 수 있다. 천문대는 도심 지역에서 벗어나 홀가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소로 길고 짧은 거리의 산책 코스, 깊은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어 결혼사징 촬영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4. 샌타모니카 피어

샌타모니카는 하루 종일 머물며 다양한 결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항상 방문객들로 북적대는 샤핑 및 공연예술의 거리 ‘3가 프로메나드’(3rd Street Promenade) 에서 시작해 피어와 해변가로 이동하면서 예비 신랑 신부의 다양한 표정으로 카메라에 담아보자. 결혼 사진을 찍으려면 허가를 받아야 할 수도 있어 미리 정보를 얻는 것이 좋겠다. 피어 위로 공원이 있어 야간 사진 촬영에도 좋다.


5. 우정의 종 전각

우정의 종 전각은 한국의 역사적인 의미를 가진 장소로서 아름다운 바다와 우정의 종이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한국의 전통적인 전각 앞에서 결혼사진을 찍으면서 그리운 한국의 정서를 간접적으로나마 만끽할 수 있다. 사진 전문가들은 우정의 종 전각을 웨딩 사진을 위한 최고의 장소 뿐만 아니라 결혼식을 올리기에도 적합한 장소로 추천하고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저 멀리 카탈리나 섬도 보여 금상첨화의 장관을 연출한다.

6. 라구나 비치

남가주를 대표하는 바닷가이자 예술 타운으로 손꼽히는 라구나비치(Laguna Beach)는 1박 2일로 놀러가기에도 좋고 라이프 스타일 잡지인 ‘선셋 매거진’이 미 서부 최고의 해변으로 손꼽을 만큼 사진 찍기에도 좋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높게 자란 팜트리, 그 아래 해변 절벽 위에 위치한 호텔과 리조트, 캘리포니아식 조경과 고급 주택들이 함께 어우러져 가장 캘리포니아다운 해변의 풍경을 자아낸다. 사진 애호가들은 라구나 비치의 아름다운 바닷가를 배경으로 사진 찍을 경우 신부들에게 캐주얼한 원피스 혹은 포멀한 드레스를 입길 추천한다.

7. 발보아팍

샌디에고에 위치한 발보아팍은 미주에서 가장 오래된 휴양 공원중의 하나로 넓고 아름다운 정원과 박물관들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또한 복잡하고 화려하게 장식된 스패니쉬 양식의 건물을 배경으로 결혼 사진을 찍으면 여느 영화 속 주인공이 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 전문가들은 클래식한 스패니쉬 건물 양식에 맞춰 캐주얼한 복장 보다는 격식을 갖춘 드레스를 입고 사진을 찍길 추천한다. 또한 유명 관광지로서 항상 사람들이 북적거리기에 전문가들은 이들을 통제하는 대신에 오히려 지나가는 사람들을 배경 요소 삼아 정말 한 편의 영화 같은 사진을 찍는 것을 권한다.

8. LACMA

드라마틱하고 예술적인 결혼사진을 찍고자 한다면 LACMA를 빼놓을 수 없다. 미 서부 최대 미술관인 LA카운티 뮤지엄(LACMA)는 다양한 미술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아 한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장소에서 사진을 찍은 듯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LACMA 입구에서 수십개의 아름다운 불빛을 자랑하며 특유의 존재감을 확실히 내뿜는 ‘어반 라이츠’(Urban Lights)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러 방문하는 장소이다. 낮에는 예술적인 느낌을, 밤에는 드라마틱한 느낌을 뽐내며 결혼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9. 게티 빌라

고대 로마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환상적인 정원, 다양한 미술작품을 자랑하는 게티 빌라에서 예술적인 결혼사진을 찍어보자. 서기 1세기의 로마인의 건물 앞에서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향기에 취해 결혼사진을 찍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최고의 걸작들을 탄생시킬 수 있다. 또한 실내로 들어가 촬영 가능한 일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품 앞에서 결혼사진을 찍으면 결혼 사진 자체가 또 하나의 예술품으로 거듭날 수 있다.

게티빌라는 상업적인 목적을 갖고 있거나 전문적인 장비를 갖춘 촬영팀은 허가하지 않으니 간단한 차림의 드레스나 캐주얼 한 옷을 입고 찍는 것을 추천하며, 사전에 미리 연락해 촬영 허가 여부를 확실히 하는 것을 권한다.

10. 솔뱅

LA에서 북서쪽으로 불과 3시간 떨어진 곳으로 유럽의 경치를 배경으로 결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이다. 솔뱅은 부유한 남유럽의 예술과 문화를 모방한 마을로 한 유명 여행사에서 미주 내 꼭 가봐야할 장소 5곳 중 하나로 선정했다. 덴마크의 문화와 전통, 건축, 음식을 체험하며 즐겁게 결혼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사진 전문가들은 옛 서양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장소에서 스칸디나비아 풍차, 꽃길, 독특한 상점, 수 십 개의 와인 양조장 및 창고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11. UCLA

대부분의 대학 캠퍼스들은 아름답다. 하지만 LA를 대표하는 종합대학인 UCLA 캠퍼스가 할리웃 스튜디오들의 영화 촬영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가 있다. UCLA는 할리웃에 가깝기도 하지만 캠퍼스 내 건물들이 고풍스럽기로 유명하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벽돌 건물들과 이를 떠받치고 있는 웅장한 기둥들이 방문객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캠퍼스 내 높은 건물들은 낮시간에 그림자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기 좋으며 곳곳에 설치된 조명시설들은 어두워질 무렵까지 사진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캠퍼스 주차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양질의 사진을 생각하면 그 정도의 투자는 전혀 아깝지 않다.

12.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LA 다운타운의 명소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도 결혼사진 촬영장소로 손색이 없다. 이곳에 근무하는 시큐리티 요원들도 사진에 매우 협조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은색 건물 벽과 독특한 모양의 건물들을 배경으로 흥미로운 사진들을 찍을 수 있어 많은 커플들이 선호한다.

전미 최대 규모의 가톨릭 교회인 마리아 대성당과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언, 리틀 도쿄, 차이나타운, 올베라 스트릿 등 빼놓을 수 없는 관광코스들이 인근에 집중되어 있어 사진도 찍고 재미있는 볼거리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13. 베니스 비치 카날

많은 예비 신랑 신부들이 결혼사진 촬영 장소로 선호하는 곳이다. 아름다운 바닷가와 독특한 건축양식, 개성 넘치는 벽화가 가득한 베니스 비치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베니스 비치 카날(Venice Beach Canals)은 깨끗한 수로 위에 떠다니는 작고 귀여운 카누가 인상적이다. 수로를 따라서 길게 늘어선 집들은 색깔이 화려하고 모던한 집에서부터 시골풍의 작고 예스러운 집까지 다양하다.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수로를 모방해 만든 베니스 비치 카날은 블락마다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을 정도로 아름답고 인기 있는 장소이다.

베니스 비치 카날의 파킹이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조금만 걸어서 카날을 벗어나면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찾을 수 있다. 조금 걷는게 고생스럽더라도 평생 간직할 결혼사진의 퀄리티를 생각한다면 충분히 인내할 수 있다.

<최수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