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진짜 천생연분 원한다면, 듀오를 찾는 것이 ‘정답’

2018-04-25 (수) 이해광 기자
작게 크게

▶ 체계적 매칭서비스와 끝까지 돕는 팔로우업 서비스

▶ 회원 거주지 계산해 가장 적절한 위치서 만남 주선

진짜 천생연분 원한다면,  듀오를 찾는 것이 ‘정답’
“결혼해 듀오” 라는 짧고 간결한 메시지가 인상적인 듀오 USA가 한인 배우자 혹은 한인 사위나 며느리를 원하는 한인들 사이에서 대표적인 결혼정보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듀오 USA의 최대 강점은 체계적 매칭 시스템과 끝까지 도와주는 팔로우업 서비스. 회원들이 원하는 이성상 한명 한명을 모두 맞춰 주며 진지한 만남을 주선하고 회원들의 프로필도 신속하게 업데이트한다. 미혼 남녀들을 위해 건전한 미팅과 성혼을 위한 이벤트를 연중 내내 개최하는 것도 듀오만의 자랑이다. 봄 시즌에는 쿠킹 이벤트, 여름 시즌 골프 이벤트, 가을 시즌 산악 하이킹 이벤트, 겨울 시즌 크리스마스 파티 등 흥미진진하고 정성어린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듀오 USA는 LA를 포함 뉴욕, 뉴저지 등 전국 곳곳에서 한인 커플들의 인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원들이 거주하는 위치와 거리 등을 계산해 최적의 위치에서 만남을 주선한다. 정성어린 서비스와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성혼 소식이 입소문이 나며 한인 회원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한인사회에서 꼭 필요한 신뢰할 만한 결혼 정보회사 듀오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본다.

■ 왜 듀오가 필요한가

흔히 결혼정보회사라고 하면 짝을 못 찾는 사람들이 오는 곳으로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인식이다. 듀오는 내 짝을 못 찾아 오는 곳이 아니라 정말 내가 원하는 인연을 ‘잘’ 만나기 위해 존재하는 가장 믿을만한 결혼 정보업체다.


사실 가까운 지인의 소개로 만난 만남은 오히려 부담이 커서 불편하고 어려울 수 있다. 특히 미국은 개인적이고 독립적인 분위기가 강하다. 이런 관계 속에서 온라인을 클릭할수도 있지만 자신의 개인 정보를 오픈하면서까지 짝을 찾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누군지 모르는 신상이 확인되지 않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위험천만할 수도 있다. 듀오는 이런 심리적 부담은 줄여주고 학력, 직장, 가정환경 등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해 편안한 만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같은 한인과 결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완벽한 시스템을 통해 전문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것이다.

듀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부모님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잘 몰랐던 자신의 성격을 듀오와 함께 파악하기도 하고, 이상형을 새롭게 알아가기도 하며 데이트 코치도 받는 등 인연을 찾아가고 있다.

■미주 한인들 결혼 트렌드

미주 남성들의 경우 로컬 배우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최근 뚜렷해지고 있다. 이는 상대적으로 한국에서 온 여성들이 미국 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사실 예전에는 배우자감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교제를 이어가다 결혼 후 여성이 미국으로 이주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한국에서 미국으로 온 여성들은 문화적 차이 등으로 힘들어 하고 특히 한국에서 대기업에 근무했거나 전문직에 종사했던 여성이라도 미국에 와서 원하는 직업을 찾지 못해 자칫 가정 불화의 요소가 되기도 했다.

특히 대도시의 집값 급등과 생활비 상승으로 결혼 후에도 맞벌이를 원하는 남성이 늘면서 로컬에서 직업을 가진 여성을 원하는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여성들 역시 전문직 종사자가 늘어나면서 학력과 직업, 가정환경이 비슷한 또래 남성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났다는 게 듀오의 분석이다. 여성이 원하는 배우자감의 경우 특히 대화가 잘 통하는 남성을 선호한다. 이로 인해 친구 같은 동갑 성혼이 늘어나고 있다.

재혼을 찾는 경우 자녀 없이 이혼한 사람이 늘고 있으며 100세 시대를 맞은 요즘에는 70대를 넘어서도 적극적인 재혼 의사를 갖고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 미주시장의 전망

미주 결혼정보 시장 전망은 아주 밝다. 듀오는 1998년에 듀오 USA를 개설한 뒤로 20년 동안 꾸준히 신뢰를 쌓아왔다.

그 결과 이제는 결혼정보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창피하거나 숨기고 싶은 일이 아니라, 평생의 짝을 제대로 찾을 수 있는 전문서비스라는 인식이 커졌다.

연애 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특히 천생연분을 만나는 성혼을 위해 노력하는 일들은 아무리 인공지능 시대라고 해도 로봇이 대신 해 줄 수 없는 일이다.

인연을 만나는 일은 평생에서 제일 중요한 일이니만큼 전문가를 찾는 고객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이해광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