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의료사고’ 한예슬 수술 집도의 “실수로 피부 손상..죄송” 사과

2018-04-22 (일)
작게 크게

배우 한예슬의 지방종 제거 수술 도중 의료사고를 입은 가운데 한예술의 수술을 집도했다고 주장하는 A교수가 직접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를 전했다.

21일(한국시간 기준)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의학채널 비온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A 교수와의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A교수는 "마음이 무겁겠습니다"라는 홍혜걸의 질문에 "그렇습니다"라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A교수는 "수술을 하던 중 박리를 하다가 피부를 손상 시켰다"라며 "양쪽으로 박리를 하다가 피부 결손이 생겼다. 뚫고 나오면서 압력 있으니까 벗겨졌다. 일단 지방 덩어리를 제거하고 붙어있는 피부를 떼서 다시 이식했다"라고 수술 과정을 설명했다.

수술을 집도한 A교수는 "수술 자국이 남을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할 말이 없다. 한예슬 씨 피부를 손상 시킨 것은 정말 죄송하다. 지난번에도 사과했지만 제 마음도 편치 않다. 죄송하게 생각한다. 한예슬씨에게도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라고 전했다.

집도의에 따르면 한예슬은 최근 화상피부 전문 재생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한예슬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수술한 모습과 함께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습니다"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예슬은 "수술한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집니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것 같진 않네요"라고 했다.

이에 차병원 측은 21일 오전 입장문을 통해 "성형수술을 통해 최대한 원상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상처가 치료된 뒤 남은 피해 정도에 따라 보상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