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양승동 KBS 사장 취임…”새로운 KBS 함께 그리자”

2018-04-09 (월)
작게 크게
양승동 KBS 사장 취임…”새로운 KBS 함께 그리자”

취임사하는 양승동 KBS 사장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9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양승동 사장 취임식에서 양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양승동 KBS 신임 사장은 9일(한국시간 기준) 오전 서울 여의도 KBS본관 시청자광장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새로운 KBS를 구성원과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사장은 취임사에서 "리더십의 공백이 길었는데도 여러분은 공영방송의 의무를 다해주셨다"며 "제가 감히 사장을 하겠다고 나설 수 있었던 것도 결국 여러분들의 저력을 믿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독히 추웠던 지난 겨울, 우리는 광화문에 서 있었고 '새로운 KBS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며 "이를 위해 제가 먼저 완전히 새로운 KBS 사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양 사장은 새로운 KBS의 조건으로 '취재·제작의 자율성 보장'과 '인적 쇄신' 등을 거론하고 "KBS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자"고 역설했다.

양 사장은 KBS 이사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지난 6일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재가를 받았다.
양승동 KBS 사장 취임…”새로운 KBS 함께 그리자”

‘더 나은 KBS를 위하여’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9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양승동 사장 취임식. 양 사장(가운데)이 참석자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KBS PD로 입사해 KBS '세계는 지금', '추적 60분', '역사스페셜', '인물현대사' 등을 연출했으며 제21대 한국PD연합회장을 지냈다.

그는 이명박 정부 당시 KBS 사원행동 공동대표로 활동하다 파면 처분을 받았으나 이후 재심을 통해 정직 4개월의 징계를 받았다.

양 사장의 임기는 고대영 전 사장의 잔여임기인 오는 11월 23일까지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