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김흥국, 30대女 성폭행 의혹 반박…“무고로 법적대응”

2018-03-15 (목)
작게 크게

▶ 피해 주장 여성 재반박 “황당해…고소 준비하겠다”

김흥국, 30대女 성폭행 의혹 반박…“무고로 법적대응”

가수 김흥국 [연합뉴스 자료사진]

0대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흥국(59)이 "성폭행은 없었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김흥국은 15일(이하 한국시간 기준) 입장을 내고 "여성이 주장하는 성폭행이나 성추행이 없었고 성관계도 없었다"며 "오히려 불순한 의도로 접근했다는 정황 증거들이 많다"며 여성을 상대로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4일 보험설계사였던 한 30대 여성은 MBN 인터뷰를 통해 김흥국을 비롯한 지인들과 술을 마시다가 정신을 잃었고 깨어보니 김흥국과 나란히 누워있었다며 성폭행 피해를 주장했다.


김흥국은 "2년 전 측근이었던 J모씨가 잘 아는 여성이 미대 교수인데 일로 서로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개해 차를 한잔 했다"며 "이후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동료 가수 디너쇼에 게스트로 출연해 그 호텔 룸에서 뒤풀이가 마련됐는데, 그 현장에 이 여성이 또 찾아와 출연 가수, 관계자들과 함께 술자리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술자리가 길어져 잠이 들었는데 깨보니 모두 다 가고 난 후였으며, 그 여성은 가지 않고 끝까지 남아 있어서 당황스러웠다"며 "난 소파에, 여성은 침대에 있었고 성관계는 당시 너무 술이 과해 있을 수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 이후 이 여성이 여러 이유를 핑계로 계속 만남을 요구해왔다고도 했다.

그는 "이 여성은 (내) 초상화를 그렸다며 선물을 하는 등 계속 만나자는 요구를 해왔다. 나중에 알고 보니 미대 교수도 아닌 보험회사 영업 사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돼 연락을 피했다"면서 "'자신이 잘못된 남녀 관계 문제로 법적 소송이 걸려 있는데 소송 비용으로 1억5천만 원을 빌려 달라'고 요구해와 첫 만남부터 의도된 접근이란 의심을 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인으로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상황을 만든 것이 잘못"이라며 "사랑하는 아내와 자녀들이 오해하지 말았으면 하고, 저와 관계된 모든 분들께 심려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자 피해를 주장한 여성은 15일 MBN 인터뷰를 통해 김흥국의 주장이 "황당하다"고 반박하면서 "고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호텔 CCTV를 돌려보라고 하고 싶다"며 "제 손목을 잡아 끌고 들어간 게 남아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대 교수라고 칭한 적이 없다. 보험한다고 얘기 드렸다"면서 1억5천만원을 빌려달라고 했다는 김흥국의 주장에 대해서도 "사과를 안 하시니 금전적으로라도 해주세요라고 얘길 한 것이지 구체적 금액을 얘기 안했고 받을 마음도 없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