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방글라데시 여객기 네팔 공항 착륙중 추락 49명 숨져

2018-03-13 (화)
작게 크게
방글라데시 여객기 네팔 공항 착륙중 추락 49명 숨져

12일 네팔 수도 카트만두 트리부반 국제공항에 추락한 유에스방글라 에어라인 소속 여객기 잔해에서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AP]

승객과 승무원 등 71명이 탑승한 방글라데시 여객기가 네팔 카트만두 공항 인근에 추락해 최소한 49명이 숨졌다고 현지 일간 히말라얀타임스 인터넷판 등이 12일 보도했다.

사고가 난 여객기는 방글라데시 민영 항공사 유에스방글라 에어라인 (US-Bangla Airlines) 소속 봄바디어 Q400 기종으로, 이날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출발해 오후 2시20분께(네팔 시간) 카트만두 트리부반 국제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다가 활주로를 벗어나 공항 펜스 쪽 공터로 추락했다.

이 여객기는 78인승으로 사고 당시 승객 67명과 승무원 4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탑승자의 국적은 방글라데시인 37명, 네팔인 32명, 중국인 1명, 몰디브인 1명이라고 방글라데시 일간 다카트리뷴 인터넷판은 전했다.

네팔 경찰에 따르면 지금까지 탑승자 가운데 49명이 숨졌으며 22명은 카트만두 시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산지그 가우탐 네팔 민간항공국 국장은 “여객기가 남쪽 활주로 쪽으로 착륙을 허가받았는데 북쪽 활주로 쪽으로 착륙을 시도했다”면서 “비정상적인 착륙 이유가 무엇인지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