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성현 신경내과 페어팩스에 야간병원으로 오픈
환자를 보고 있는 석성현 신경내과의.
현 육군 중령 군의관으로 18년 경력 베테랑의 신경내과의가 닥터 오피스를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석성현 신경내과의(사진). 신 신경내과의는 지난 12일 페어패스 소재 올드 리 하이웨이 선상에 병원을 오픈했다. 이 병원은 낮에는 닫혀있고 밤에만 오픈하는 야간병원이다. 그도 그럴 것이 석 신경내과의가 낮에는 군부대에서 일을 하기 때문이다. 평일에는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오픈하며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픈한다.
현재 육군중령 군의관 근무
한국파견 등 18년 경력 자랑
메디컬 침술에 뷰티클리닉도
석성현 신경내과의는 지난 22일 본보와 가진 인터뷰에서 “현재 육군중령으로 지난 3년간 한국 용산에 소재한 미 8군 육군병원에서 신경내과 과장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포토 벨보어안 커뮤니티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면서 “원래는 해군 장교였는데 4년전에 육군병원에 근무하기 위해 해군에서 육군으로 옮겼다”고 말했다.
석 내과의는 14세이던 1988년 도미해 뉴욕의 시라큐스 지역에서 중·고등학교와 콜게잇대학을 졸업하고 시라큐스 의대를 거쳐 해군에 입대, 해군에 13년 동안 근무했었다고 한다. 레지던시는 월터리드 병원에서 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많은 사람들이 내과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신경내과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면서 “신경내과는 뇌, 척추, 근육에 연결된 신경과 연결된 병을 고치는 것으로 치매, 파킨슨, 뇌졸중, 중풍, 만성두통, 발작을 치료한다”고 말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뇌졸중이나 풍이 왔을 때 빨리 처리를 해야 한다”면서 “골든타임이 3시간에서 4시간 30분내에 빠른 처치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신경내과의는 뇌와 연결된 모든 것을 치료하는 이유로 두통 전문의라고도 한다”면서 “하지만 근육통, 통증도 취급한다”고 말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또 메디컬 침술도 한다.
평일 오후 5:30~9:30 오픈
토요일에 오전 9시~오후 3시
4월까지 오픈기념 할인행사
석 신경내과의는 “메디컬 의사가 침술을 하는 것을 한의사들이 하는 침술과 달리 메디컬 침술(Medical Acupuncture)라 해서 자격증을 주고 있다”면서 “침술로 통증과 근육통도 치료하고 얼굴을 예쁘게 하는 뷰티침도 놓고 있다”고 말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성형외에 치료목적으로 보톡스도 놓는다.
석 신경내과의는 “보톡스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주름을 없애주거나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잔주름을 없애주는 것만으로 생각하는데 이외에도 눈 떨림이 있는 환자나, 두통, 근육마비, 뇌졸중, 목이 돌아가는 환자, 다한증 환자에게는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면서 “보톡스는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석 신경내과의는 “이제 군의관으로 입대한지 20년이 된다”면서 “2년 후면 군에서 은퇴해서 전업으로 신경내과병원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의관인 경우에는 부업으로 사설병원에서 일을 하거나 병원을 개업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석 신경내과의는 4월말까지 그랜드 오프닝 기간으로 정하고 그때까지는 보톡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보톡스 한 유닛은 12달러인데 그때까지는 10달러만 받는다는 계획이다. 보통 보톡스를 하면 40 유닛이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즉, 480달러 치의 보톡스를 400달러만 내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석 신경내과의는 치매 예방에는 걷기가 최고라고 한다.
석 신경내과의는 “하루 30분 걷는 것이 치매 예방에는 가장 좋다”면서 “그 이유는 걸으면 뇌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진료예약은 웹사이트(www.drjohnseok.com), 상담은 카카오톡(neurocare)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문의 (703) 865-5539,
주소 3919 Old Lee Hwy #81-A,
Fairfax, VA 22030
<
이창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