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한·중·일식, 저마다 특별한 맛의 향연”

2018-02-26 (월) 박지영 기자
크게 작게

▶ IRON BAG, 센터빌 구 수원갈비 자리에 개점

“한·중·일식, 저마다 특별한 맛의 향연”
일본라멘·중화요리 등
다양한 아시안 퀴진
특급호텔 출신 오너쉐프의
화려한 창작메뉴들

“섬세한 서비스 바탕으로
청결하고 제대로 된 음식 제공”
IRON BAG 경영철학

“한·중·일식, 저마다 특별한 맛의 향연”

■힐튼호텔 조리사 출신 오너쉐프의 아시안 퀴진


한식, 일식, 중식을 저마다 완성도 높은 미각으로 선보이는 아시안 퀴진 ‘아이언백’이 센터빌에 개점했다.

“유쾌하고 한번 들으면 기억에 남는 상호를 짓고자 ‘아이언백(철가방)’으로 정했다”는 홍건우 대표. 그의 이력에 아이언백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음식을 아는, 요리를 아는 주인의 식당은 완성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힐튼호텔 일식조리부에서 8년간 일한 홍대표는 일식에 조회가 깊은 오너쉐프다. 호텔 조리부를 나온 후엔 자신의 일식당을 5년간 운영했다. 그러니 아이언백의 스시와 롤 메뉴가 강점인 것은 당연하다.

이후 홍대표는 애난데일 장원반점을 4년반동안 운영했다. 이를 통해 중식 전문가가 되었으니 아이언백의 중식 메뉴는 단지 틀에 박힌 전통 중식요리 외에도 오너쉐프 홍 대표가 끊임없이 개발하는 새로운 중식메뉴들이 펼쳐진다.
여기에 한국인의 입맛이 더해져 안정적인 미각을 선보이는 특별한 아시안 퀴진이 아이언백이다.

■롤·일본라멘·짬뽕 등 대표 메뉴

아이언백의 자랑은 무엇보다 스시, 롤이다. 스시의 경우 일반적인 일식당과 차별화 되는 크고 싱싱한 해산물 재료들을 사용해 퀄리티가 다르다.
오직 아이언백에만 있는 롤 메뉴들도 인기다. ‘플라잉 드레곤 롤’, ‘레드 데빌스 롤’, ‘러브롤’ 등 마치 칵테일 같은 이름의 창작 롤메뉴들이 다양하다.
가장 인기는 일식 라멘이다. 돈코츠 라멘, 쇼유라멘은 물론 해물이 푸짐한 카이센라멘, 매콤해 한국인 입맛에 맛는 탄탄라멘 등을 매장에서 직접 우려낸 진한 사골국물로 끓인다.

중식 짬뽕에는 아이언백만의 자부심이 그대로 담겨있다. 일반 짬뽕 외에도 홍합 짬뽕, 굴 짬뽕, 왕새우 짬뽕 등 좋아하는 해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그외에 퓨전 짬뽕으로 차돌배기 짬뽕, 크림 짬뽕, 불 짬뽕, 나가사끼 짬뽕 등도 있다.
중식 요리들도 고급스럽다. 뉴욕 스테이크 부위를 사용하는 쇠고기 탕수육, 크고 싱싱한 새우로 만드는 깐풍새우가 대표적이다.

주중 점심시간에는 한중일식이 합쳐진 푸짐한 런치박스가 기다린다. 가격은 14달러로 매장에서 직접 빚는 핸드메이드 만두, 탕수육, 샐러드를 기본으로 뉴욕 스테이크 테리야끼, 치킨 테리야끼, 살몬 테리야끼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스시바에서 다섯가지 롤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한·중·일식, 저마다 특별한 맛의 향연”

■술자리에도 어울리는 이자까야 분위기 인테리어

일반적인 식당과 달리 카페 같이 모던한 인테리어도 아이언백의 특징이다.
조리하는 모습을 그린 벽화의 그래픽적인 요소가 내추럴한 우드톤과 합쳐져 경쾌한 느낌을 준다.
세련된 분위기에서 술자리도 가질 수 있도록 9시 이후에는 꼬치구이 등 일본식 이자까야 메뉴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100% 고객만족 서비스 추구

“손님이 짜다면 짠 겁니다. 어떤 경우에도 손님 탓하지 말고 컴플레인에는 무조건 ‘네’라고 대답하도록 서비스 교육을 합니다”
홍 대표는 맛에 대해 컴플레인하는 고객에게 얼마든지 새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세세한 고객의 요구들이 받아들여질 때 식당이 발전하고 고객도 만족한다고 홍대표는 믿는다.

“섬세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청결하고 제대로 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아이언백의 경영철학이다.

영업시간 11am-12am 일-목, 11am-2am 금-토.
(연중무휴)
주소 14102 Lee hwy., Centreville, VA 20121
(구 수원갈비)
문의 (703)543-4646

<박지영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