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오전 8시부터… 선물·경품행사 푸짐
▶ 제4회 거북이 마라톤
가족·친지·이웃·동료 등과 함께 하는 ‘건강 걷기대회’인 제4회 한국일보 거북이 마라톤@그리피스 팍이 27일(토) 오전 8시부터 한인타운에서 가까운 LA의 쉼터인 그리피스 팍에서 열린다.
신년맞이 그리피스 팍 건강 걷기대회 행사는 가족과 친지, 동문, 직장 동료 및 이웃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모두 모여 신선하고 상쾌한 공기 속 등산로를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한인사회의 화합과 단합을 다지기 위한 즐겁고 뜻 깊은 행사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과 추첨을 통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의 집결지는 그리피스 팍 올드 주 피크닉 구역(4730 Crystal Springs Dr. LA)이다.
올해 한국일보 건강 걷기대회는 그리피스 팍 내 ‘올드 주 피크닉 에어리어’에서 출발해 옛 LA 동물원 등 볼거리가 많은 ‘로어 올드 주 트레일’을 오른 뒤 아름다운 ‘펀 캐년 트레일’을 거쳐 ‘비콘 힐’의 반환점을 돈 후 ‘어퍼 올드 주 트레일’을 통해 내려오는 코스에서 열리게 된다.
■ 행사장 가는 길
▲ 한인타운에서
출발 장소는 그리피스 팍 올드 주 피크닉 에어리어다. 그리스피스 팍 천문대로 가면 안 된다. 한인타운에서 웨스턴 또는 버몬트를 따라 북쪽으로 가다가 로스펠리츠 길을 따라 동쪽으로 5분여 가면 왼쪽으로 그리피스 팍 입구인 크리스탈 스프링스 드라이브를 만난다. 좌회전한 후 계속 올라가다보면 올드 주 피크닉 장소를 만나게 된다. 한인 골퍼들에게 익숙한 윌슨·하딩 골프장 가는 길이다. 또 LA 동물원으로 가는 길이기도 하다.
▲ 밸리에서(5번 Fwy 하행선)
5번 프리웨이를 타고 로스펠리츠 블러버드 출구에서 내려 그리피스 팍 입구인 크리스탈 스프링스 드라이브에서 우회전해 길을 따라 올라온다.
▲ 남쪽에서(5번 Fwy 상행선)
5번 프리웨이 북쪽 방향을 타고 가다가‘그리피스 팍’ 출구에서 내린다(로스펠리츠 다음 출구). 길을 따라 가다가 정지 사인에서 크리스탈 스프링스 드라이브를 따라 우회전해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