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신형 벨로스터·포르테 공개

2018-01-17 (수)
작게 크게

▶ 현대·기아차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신형 벨로스터·포르테 공개

현대자동차가 15일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벨로스터를 공개했다. <연합>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신형 벨로스터·포르테 공개

기아자동차도 이날 신형 포르테 모델을 공개했다. <연합>


현대·기아자동차가 15일 개막한 ‘2018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신형 벨로스터와 포르테 모델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디트로이트 ‘코보 컨벤션 센터’에서 ‘프레스 데이’ 행사를 열고 신형 벨로스터와 고성능 벨로스터 N,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 등을 선보였다. 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은 북미 시장에 각각 올해 중순과 말에, 코나는 올해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북미 시장에서 출시될 신형 벨로스터에는 누우 2.0 엔진, 감마 1.6 개솔린 터보 엔진이 실릴 예정이다. 아울러 신형 벨로스터에는 현대차 준중형 모델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 쉬프트’ 기능이 적용됐다. 이는 차량이 운전자의 운전 습관·성향을 학습해 스포츠·노멀(일반)·에코(친환경) 주행모드를 알아서 선택해주는 기능이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FCA)이 모든 세부모델에 기본 적용됐고,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후측방 충돌 경고 시스템(BCW) ▲ 차로 이탈방지 보조 시스템(LKA) ▲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DAW) ▲ 하이빔 보조(HBA) ▲ 무선 충전 등 다양한 안전·편의 기능도 갖췄다.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은 2.0 터보 엔진을 통해 최대 275마력(ps)의 출력과 36kg.m의 토크(회전력)를 낼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504㎡(약 455평)의 공간을 마련해 4대의 벨로스터 뿐 아니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2대, 쏘나타 등 승용차 4대, 코나 등 RV(레저용 차) 5대 등 모두 15대를 전시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날 신형 포르테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포르테는 미국 시장에서 올해 4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신형 포르테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차로 이탈방지 보조(LKA)·전방 충돌 방지(FCA)·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탑재됐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