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코리안 유스오케스트라 4~9학년 기초반 모집
▶ 풀룻 오보에 클라리넷 등 3개월간 무료 레슨 제공
‘악기 배우고 싶은 학생은 모두 오세요’
‘LA코리안유스오케스트라’(음악감독 정진석 박사)가 새해를 앞두고 무료 기초반 학생을 모집한다. ‘삶을 풍성하게 해주는 음악교육과 연주활동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평생 음악 교육을 즐길 수 있는 감성을 키워주고,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을 함께 나누는 가치를 심어준다’는 기치의 코리안 유스오케스트라는 2003년 정진석 박사가 설립한 비영리단체다.
기초반은 악기를 처음 접하는 4~9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악기는 풀룻,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트렘펫, 트럼본,, 프렌치혼, 튜바, 드럼, 팀파니 중에서 선택 하면 된다.
눈길을 끄는 것은 오보에, 바순, 프렌치혼, 트럼펫, 트럼본, 튜바의 경우 3개월간 무료로 레슨을 제공한다. 정진석 박사는 “이런 악기들은 오케스트라와 콘서트 밴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남다른 매력이 있는데도 제대로 몰라 외면하는 경향이 있다“며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이를 알리기 위해 무료 레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악기를 배우고 싶어도 막상 어디서 배워야 할지 모르거나 부담이 돼 망설이던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기초반 오리엔테이션은 오는 30일과 내년 1월6일 정오에 연습실(2869 W. 8th St. #10 LA 90005)에서 열린다.
문의 (323)243-6130 springla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