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트위터 집착 이유 밝힌 트럼프…”가짜뉴스 맞서려면 트윗 필요”

2017-10-21 (토)
작게 크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로 정제되지 않은 발언을 쏟아내는 데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크지만 정작 트럼프 대통령은 '가짜 뉴스에 맞서기 위한 수단'이라고 항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공개된 미 폭스비즈니스 방송 인터뷰에서 트위터가 없었다면 대통령 당선이 어려웠을 것이라며 왜 트위터가 매력적인 소통 수단인지를 설명했다.


그는 "누가 나에 대해 무언가를 말하면 나는 (트위터에) 마음대로 쓸 수 있고 이를 수습할 수 있다"며 "사람들이 계속 관심을 끌게 할 필요도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그만하라는 주위 조언이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누군가 잘못된 의견을 낼 때 내 의견을 표명할 수 있다"며 가짜 뉴스 대응에 트위터가 유용한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소셜미디어가 없었으면 내가 이 자리에 없었을 수도 있다"며 "가짜 뉴스가 있고 나는 언론에서 매우 부당한 대우를 받는다"고 주장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그가 트윗을 올리면 방송국이 이를 잽싸게 방송 화면에 띄운다며 감탄했다. 그는 "트윗은 타자기 같다"며 "내가 이것을 하면 여러분은 이것을 즉각 쇼에 내보낸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부터 트위터를 통해 정제되지 않은 표현으로 정치적인 논란과 분열을 낳는 공격적 언사를 수시로 쏟아내고 있다.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대통령이 공격받는다고 느낄 때 대응 사격할 수 있는 무기가 트위터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