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페이스북, 청소년 사용자 잡기 안간힘

2017-10-18 (수)
작게 크게

▶ 채팅앱 ‘TBH’ 인수

페이스북, 청소년 사용자 잡기 안간힘

페이스북이 청소년층을 잡기위해 인수한 채팅앱 ‘TBH’ 스크린샷.

젊은층 가입자의 이탈을 막으려 애쓰는 페이스북이 미국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익명 채팅앱 TBH를 인수했다고 월스트릿 저널(WSJ)이 16일 보도했다.

TBH는 조지아주의 앱 개발사인 미드나잇랩이 8월 출시한 신작으로, 가입자들이 익명으로 대화를 주고받도록 해 10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TBH는 ‘솔직하게 말하자면’(To be honest)이라는 문구를 줄여 쓰는 채팅 용어다.


TBH는 출시 두 달여 만에 500만 명 이상이 내려받았으며, 10억건 이상의 메시지를 송수신했다. 페이스북은 TBH를 인수 후에도 브랜드를 바꾸지 않고 독립적 앱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개발자들도 데려가 TBH 확산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인수 가격은 1억달러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은 10∼20대 가입자가 경쟁사인 스냅챗 등으로 옮겨가면서 젊은층의 취향을 공략하려 분투 중이다. IT 시장 조사 업체인 이마케터에 따르면 2015∼2016년 사이 미국 10대 가입자의 페이스북 이탈 비율은 1.2%였고, 2016∼2017년에는 3.4%로 증가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창구로 도용됐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차기 선거에서 외세의 여론 조작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국가 정보에 접근 권한을 가진 전문가를 영입하려 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6일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