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이상인, 11살 연하 중학교 선생님과 결혼한 사연

2017-10-10 (화)
작게 크게
이상인, 11살 연하 중학교 선생님과 결혼한 사연

사진=SBS ‘영재발굴단’

탤런트 이상인이 독특했던 데뷔 계기, 결혼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상인은 11일 방송되는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오랫동안 노총각 딱지를 떼지 못하다 결혼에 성공하기까지를 전했다. 그에 따르면 결혼을 미루고 있던 이상인에게 어머니는 '네가 자식을 낳는 것보다 내가 막내를 보는 게 더 빠르겠다'라고 털어놨고, 아버지는 너무 화가 난 나머지 3년 동안 그를 집에 오지 못하게 했을 정도.

그러던 중 백화점 행사를 갔던 이상인은 지금의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 그는 행사 자리를 박차고 나가 '밥 한 번만 먹자!'며 다가갔고, 영화 같은 만남으로 백년가약까지 맺었다. 결국 이상인은 나이 마흔일곱에 11살 연하 미모의 중학교 선생님과 결혼에 성공하며 일약 대한민국 노총각들의 희망이 됐다. 현재는 2세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공부, 체육,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끼를 가지고 있던 이상인은 자신이 배우가 된 계기가 '아버지의 권유'였음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당시 초능력에 흠뻑 빠져서 연구까지 하고 계셨던 아버지는, TV에 나온 탤런트 공채 광고를 보고 이상인에게 ‘탤런트 선발대회가 있다는데, 너의 에너지가 연예계에 딱 맞다’는 말씀을 전해왔다. 당시 회계사를 준비하고 있던 이상인은 시험을 두 달 앞두고 아버지의 말씀에 갑자기 탤런트 시험을 보게 됐고, 탤런트 시험에 단번에 합격하며 연예인이 됐다.

'만능 스포츠맨' 이미지 때문에 이상인을 무술인으로 알고 있는 시청자도 많지만, 실제로 그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4년 장학생으로 졸업한 수재. '어떻게 그렇게 공부를 잘했냐'고 묻는 MC들에게 이상인은 자신만의 남다른 공부 비법은 공개했다는 후문이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