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친절·정확·신속 3대 모토로 고객 상대

2017-09-21 (목) 김대열 인턴 기자
작게 크게

▶ 30년 장수업체, 손님과 유대관계 ‘돈독’

▶ ■새한여행사

친절·정확·신속 3대 모토로 고객 상대
친절·정확·신속 3대 모토로 고객 상대

친절, 정확, 신속 3대 모토를 가슴에 품고 고객들을 만나는 새한여행사의 에스더 지 대표는 한자리에서 30년간 여행사를 운영해온 업계 베테런이다.


사람은 누구나 모토가 있으나 그걸 지키기는 참 어렵다.

하지만 LA 한인타운에서 30년간 한 모토로 많은 한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사가 있다. ‘새한여행사’(대표 에스더 지)는 ‘친절, 정확, 신속‘ 3대 모토를 가슴에 새기고 고객들을 대한다.

에스더 지 대표는 1982년 미국에 건너와 CPA 오피스에서 일했다. 이후 1988년에 남편과 함께 여행사를 차렸다. 현재 남편은 다른 일을 하고 있으며 에스더 지 대표 혼자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지 대표는 CPA 오피스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정확하게 모든 일을 처리한다고 설명한다. 여행사를 시작할 때 신속함과 정확함에 단지 친절함을 더했을 뿐인데 30년간 한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한다.


지 대표는 “한 장소에서 30년 째 일하다 보니 오래된 고객들의 경우에는 고객의 특징 및 취향을 자세히 알고 있다”며 “밤 비행기를 선호하는지, 낮 비행기를 선호하는지서부터 복도자리와 창가자리 관련 취향도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 대표는 이어 “특히 새한여행사 직원들도 짧게는 10년, 길게는 25년 이상 근무한 직원도 있어 노하우 뿐만 아니라 손님들과의 유대관계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한여행사는 항공권 예약은 물론이고 여행 비자 대행, 호텔예약 대행 등도 처리한다.

지 대표는 “인터넷이 빠르고 편한 것은 젊은층에 해당될 뿐 40대가 넘으면 인터넷으로 척척일을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이라며 “한 60대 한인은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예약하려고 했으나 결제창에서 시간을 끌어 섹션이 자꾸 종료돼 더 이상 진행을 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이후 새한여행사를 방문해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을 하고 나서는 연신 고맙다고 말한 적이 있다”며 고객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느낌을 받을 때마다 여행업 종사자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인터넷이 아무리 정확하고 신속하더라도 사람의 ‘친절함’은 못따라 온다. 새한여행사 관계자는 “인터넷에서 비행기표를 예약하면 추후에 모든 것을 스스로 찾아보고 결정해야 하지만, 새한여행사는 각 여행지에서 가장 유명하고 꼭 구경해야 하는 관광지, 명소 등을 소개해 주며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며 “항공권 예약 대행이 끝이 아니라 ‘여행 동반자’처럼 항상 알려주고 얘기도 들어준다”고 강조했다.

특히 인터넷에서 놓치기 쉬운 ‘환불 규정’, ‘날짜 변경규정’에 대해 새한여행사는 미리 상세히 고지해준다. 사실 사람 일이라는 것이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항상 진행되지는 않는 법. 여행 전날 무슨 일이 생겨 취소 혹은 변경을 해야하는데 인터넷은 번거로울 뿐 아니라 ‘변경 및 취소 불가’가 수두룩하다.

막상 해당업체에 전화를 하면 인터넷 웹사이트에 미리 적혀있었다고 하며, 인터넷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환불 및 변경 규정이 정말 깨알같은 글씨로 적혀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한여행사는 예약 전부터 미리 ‘환불 불가’, ‘하루 전 취소 및 변경 가능’, ‘7일 전 취소 및 변경 가능’ 등을 알려줘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 대표는 “인터넷에서 발견하기 어려운 환불 정책 뿐 아니라, 예약 변경 및 취소 정책도 알려드린다”며 “이는 너무나 당연한 것인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려고 하면 너무 작거나, 자세히 적혀있지 않아 피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설명했다.


새한여행사 영업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이다. 일요일은 휴무이다.

▲주소: 2717 W. Olympic Blvd., #203, LA.

▲문의: (213)383-4988

<김대열 인턴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