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에 설립된 비영리 청소년 봉사단체 발런틴스가 ‘웃음 나눔’봉사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사진 및 그림을 공모한다. 주최측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그린 그림들을 남과 나눔으로써 서로 웃음을 공유하고 행복을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상 생활에서 재미있게 웃을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하여 사진을 찍거나 그림을 그려 오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작 가운데 20여 작품을 선별하여 2018년 달력을 제작, 웃음이 필요한 시니어 센터나 아동병원 또는 고아원에 달력으로 만들어져 기증될 예정이다. 즐거운 추억이나 웃음이 담긴 사진들을 모아 이웃과 나누며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이다. 혹은 평상시에 이미 찍어놓았거나 그린 그림가운데 웃음이 나올 수 있는 소재라면 제출이 가능하다.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2018년 웃음 달력’을 보내줄 예정이며, 수상작품에는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봉사활동에 대한크레딧이 주어진다.
▲대상: 초중고생
▲사진 및 그림 작품 제출: volunteenscontest@gmail.com
▲주제: 웃음을 짓게 하는 창의적인 그림이나 사진
▲응모방식: volunteenscontest@gmail.com으로 사진(jpg/pdf) 또는 그림을 스캔한후 작품명과 학생이름, 학년, 학교, 주소, 연락처를 이메일로 보내야 등록 처리된다.
▲수상: 초중고등부 각각 3작품씩선정(상장 수여)
▲참가비: 10달러(환불 불가) 수취인(payable to ‘volunteens’ , memo란에 반드시 학생이름 기재)
▲참가비 우송 주소: Attention to Volunteens, 269 S. Western Ave.#284, Los Angeles, CA. 90004
▲참가 마감일: 9월 30일
▲발표: 추후 이메일 개별 통보 및한국일보 지면 발표
▲관련 문의: 이메일 volunteenscontest@gmail.com 문자 (949)607-8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