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알바레스와 매치, 생애 마지막 경기될 수도”

2017-06-23 (금)
작게 크게

▶ 복싱 미들급 세기의 충돌 앞둔 전승복서 골로프킨 밝혀

▶ 9월16일 라스베가스 티모빌 아레나

“알바레스와 매치, 생애 마지막 경기될 수도”

게네디 골로프킨이 사울 카넬로 알바레스의 대형 사진 앞에서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오는 9월16일 라스베가스에서 사울 카넬로 알바레스(27·멕시코)와 세기의 대결을 펼치는 카자흐스탄의 고려인 후손 복서 게나디 골로프킨(35)이 알바레스와 격돌이 그의 복싱 인생에서 마지막 대결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골로프킨은 오는 9월16일 라스베가의 티모빌 아레나에서 세계복싱협회(WBA)·세계복싱평의회(WBC)·국제복싱협회(IBF) 미들급 통합 타이틀을 걸고 알바레스와 격돌한다. 전 세계의 복싱팬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맞대결로, 알바레스(49승 34KO 1무1패)는 골로프킨(37전 전승 33KO)이 지금까지 상대한 복서 중 가장 강한 상대로 평가받는다.

미들급에 이렇다 할 라이벌이 없어 전적 자체에 거품이 끼어있다는 평가를 받는 골로프킨에게는 이러한 비판을 불식시키고 미들급 역대 최고의 복서로 자리매김할 기회다. 하지만 알바레스에게 패했다가는 최근의 하락세와 맞물려 골로프킨이 지금까지 쌓아온 명성은 ‘모래성’처럼 사라질 수 있다.

골로프킨은 21일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언제까지 복서로 활동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자 “모르겠다”고 답했다. 그는 “이번 시합을 끝으로 은퇴할 수도 있다. 아닐 수도 있다”며 “나는 35살이지만 몸 상태는 25살과 같다. 하지만 이것은 복싱이다. 축구도 아니고 게임도 아니다. 이것은 싸움이며 모든 싸움은 매우 힘들다”고 덧붙였다.

알바레스의 프로모터인 오스카 델라 호야는 골로프킨, 알바레스와 같이 쟁쟁한 복서들은 한 번의 대결로는 승부를 가리기 어렵다며 3연전 가능성을 언급했는데 골로프킨은 이에 대해 “나는 준비가 돼 있고, 3연전을 원한다. 나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믿는다”면서 만약 알바레스와 재대결이 성사되지 않는다면 은퇴할 수 있다고 암시했다.

이에 반해 알바레스는 골로프킨이 지난 3월 다니엘 제이콥스를 12라운드 승부 끝에 판정승으로 꺾은 점을 언급하며 “내가 보기에는 제이콥스가 이긴 시합이었다”며 “3연전의 필요성을 느낄 수 없도록 골로프킨에게 KO승을 거두겠다”고 자신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