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의 신차/812 슈퍼패스트 출시

2017-06-16 (금) 강도원 기자
작게 크게

▶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

▶ 최대 800마력 제로백 2.9초

이탈리아 럭서리 슈퍼카 페라리가 브랜드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812 슈퍼패스트’를 8일 한국에서 공식 출시했다. 점점 커지고 있는 한국 슈퍼카 시장에서 페라리의 새로운 기폭제가 될지 주목된다. 고성능차 경쟁 역시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페라리 공식 수입사인 FMK는 8일 서울 양재동 컨테이너로 장식한 특별 행사장에서 812슈퍼패스트를 첫 공개 했다. 812 슈퍼패스트는 페라리 브랜드 출범 70주년을 기념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12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6,496cc 배기량에 최고 800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2.9초, 200km까지는 7.9초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40km다.

812 슈퍼패스트는 EPS(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을 장착한 최초의 페라리 모델이다. 운전자의 성향에 맞춰 차가 운전을 돕는 기능을 한다. 여기에 제어 시스템으로 버추얼 쇼트 휠베이스 2.0 시스템(PCV)이 탑재돼 핸들링의 민첩함을 향상 시켰고 차의 반응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페라리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사이드슬립 컨트롤(SCC)의 최신 5.0 버전을 비롯해 모든 전자식 역학 제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통합 적용됐다. 차가 가진 강력한 성능을 보다 쉽게 조작하면서 스릴 넘치는 주행을 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기존 모델들에 비해 더욱 세련되고 날렵해졌다. 페라리 고유의 외부 디자인은 입체적인 느낌을 더해 더욱 스포티해졌다. 순수 레이싱 혈통의 열망과 군더더기 없는 우아함을 표현했다. 새로워진 시트는 더욱 스포티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운전대와 대시보드, 최신형 인포테인먼트와 에어컨디셔닝 유닛 등 새로운 휴먼 인터페이스(HMI)를 선보인다.

이번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디터 넥텔 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총괄 지사장은 “812 슈퍼패스트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페라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만들어졌다”며 “브랜드 70주년을 맞아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12기통 엔진을 탑재한 만큼 모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4억원부터다.

오늘의 신차/812 슈퍼패스트 출시

페라리 공식 수입사인 FMK의 김광철(왼쪽) 사장과 디터 넥텔 페라리 극동 및 중동지역 총괄 지사장이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812슈퍼패스트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강도원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