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유승민 “남은기간 최선 다할것”…바른정당 의총서 완주 천명

2017-04-24 (월)
작게 크게
유승민 “남은기간 최선 다할것”…바른정당 의총서 완주 천명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24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신의 사퇴및 보수·중도 후보 간 단일화 논의를 위해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병국 공동선대위원장, 김무성 공동선대위원장, 유 후보, 주호영 공동선대위원장, 이종구 정책위의장. (서울=연합뉴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는 24일 "저는 (대선까지) 남은 15일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완주 의지를 거듭 확인했다.

유 후보는 자신에 대한 자진사퇴와 후보 단일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이날 밤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저는 우리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 옳았다고 생각하고 지금부터 가는 길이 아무리 험하더라도 언젠가 국민이 우리에게 마음 열어주실 것으로 믿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제가 느끼기에 TV토론이 시작되고 나서 제가 직접 접촉한 시민들은, 대구든 서울이든 경기도든 어디든 바닥은 조금씩 바뀌고 있다고 느낀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다만 "정말 힘든 선거를 치르고 있고 제 지지도가 의원들의 기대에 못 미치는, 걱정하는 상황이라서 걱정이 굉장히 많다는 것은 누구보다 잘 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저께 김무성 정병국 주호영 공동선대위원장 세 분과 따로 만나 뵙고 여러 걱정하는 말씀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얘기를 나눈 적이 있다"면서 "오늘 당의 앞날이나 이번 대선에 대해 말씀을 주시면 고견을 잘 듣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의총에는 이학재, 김학용 의원 2명을 빼고 소속의원 31명이 참석했다.
유승민 “남은기간 최선 다할것”…바른정당 의총서 완주 천명

(서울=연합뉴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를 포함한 의원들이 24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선 후보 사퇴 및 보수·중도 후보 간 단일화 논의를 위해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