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대만 검찰 “韓여성 성폭행 택시기사,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

2017-01-15 (일)
작게 크게

▶ 범행 찍힌 CCTV 확보… 택시서 주사기 상자·요구르트 영수증 발견

▶ 상습범행 가능성도 수사…택시기사 성범죄에 최대 17년형

대만을 여행하던 한국인 여성을 성폭행한 현지 관광용 택시운영사 제리(Jerry)택시투어 기사가 범행을 주도면밀하게 준비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대만 검찰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검찰은 범인 잔(詹·39)모 씨가 자신의 택시 안에서 범행 당시 모습이 찍힌 CCTV 화면을 확보했으며, 주사기 상자와 요쿠르트 구매 영수증 등을 찾아냈다.

대만 검찰은 잔씨가 범행할 목적으로 요쿠르트를 사서 주사기를 이용해 강력한 신경안정제를 넣은 뒤 한국인 여성 승객에게 건네 마시도록 하고 나서 기회를 틈타 범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만 검찰은 특히 택시 안에 주사기 상자를 비치한 점으로 미뤄볼 때 잔씨가 상습적으로 유사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도 조사중이다.

현지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A씨 등 한국인 여성 3명은 지난 12일 저녁 6시께 제리택시투어의 택시를 이용해 타이베이(臺北)시 지우펀에서 스린(士林)야시장으로 이동하던 중에 잔씨로부터 요구르트를 건네받았다.

대만에서는 외국인이 택시를 대절해 관광을 하는 일이 빈번하며, 이런 택시의 경우 서비스 차원에서 승객에게 간단한 아침식사 또는 버블티, 과일, 요구르트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들 3명은 대만에 도착하기 전에 사이트를 통해 잔씨를 일일 택시대절 운전수로 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지 조사에서 건네받은 요구르트를 의심없이 받았고, 앞좌석에 탔던 A씨는 "한모금 맛만 보고 마시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뒷좌석의 2명은 "모두 마셨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요구르트 맛이 쓰다고 느꼈으나, 이전에 대만 요구르트를 마신 경험이 없어 그런가보다 생각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목적지인 스린 야시장 도착 후 A씨는 뒷좌석의 일행을 깨웠으나 반응이 없자 피곤해 잠들었다고 판단해 저녁 8시 20분께부터 1시간 가량 혼자 야시장을 구경한 후 여전히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던 일행과 함께 호텔로 돌아왔다.


그러나 그 다음날에야 정신을 든 여성 2명은 택시 안에서 성폭행당한 느낌이 들어, 현지 교민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올렸고 이들 카페 회원 도움으로 현지 경찰과 대만 주재 한국대표부에 신고했다.

대만 검찰은 잔씨가 택시 안에서 성추행만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CCTV 확인 결과 A씨가 스린야시장을 간 사이에 잔씨 역시 잠시 자리를 비운 점을 확인하고 행적 조사를 벌이고 있다. 대만 검찰은 일단 잔씨의 성폭행 혐의가 분명하다고 보고 조만간 기소할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에서는 영업용 운송차량의 운전자의 성범죄를 중대범죄로 처벌한다.

현지 매체들은 잔씨의 혐의가 최종 입증되면 최대 17년형에 처해질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