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북부한인회가 주최하고 글렌데일 재림교회가 주관하며 한국일보 미주본사가 후원하는 제1회 대학원(의대, 치대, 약대, 간호대, 법대) 입학 세미나가 열립니다.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대학원 입학 사정에서 올바른 입시 정보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9~12학년 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학원 입학 세미나에서는 유명대학원의 전·현직 입학 사정관들이 입학사정 기준에 대해 설명하며 명문대학원 출신 졸업생들이 직접 나와 대학원 생활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조언해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번 대학원 입학 세미나에서는 로마린다 대학원의 오베드 마티네즈 입학처장이 의대, 치대, 약대, 간호대 입학사정 기준에 대해서 설명하며 USC 의대부교수 겸 입학사정관 홍영권 박사가 의대진학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과 현재 프리메드 프로그램에 등록하며 의대를 꿈꾸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의대진학을 위한 조언을 들려줍니다.
또한 법대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가 열리며 A1 칼리지프렙의 사라 박 원장이 자신에게 맞는 전문 대학원 선택을 위한 요령에 대해 강의합니다.
1회 대학원 입학 세미나에서는 특히 각 전문 대학원별로 부스를 마련해 전문가들이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대학원 준비 방법에 대한 개별 상담도 실시하며 현직 의사들의 멘토링 시간도 있게 됩니다.
전문 대학원 진학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이번 대학원 입학 세미나에 학부모와 고교생·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