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비한인 학생들 200여명 프로그램
▶ 전통문화 솜씨 자랑
한인타운에 위치한 코행가초등학교에서(교장 헬렌 유) 한국어듀얼랭기지프로그램 발표회가 내달 7일(목) 오후 5시 열린다.
코행가 초등학교는 한국어 이중언어 프로그램 (한국어 듀얼 랭기지 프로그램)을 1991년에 처음 시작한 초등학교로서 한국인 2세들과 비한인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마스터하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유치원부터 5학년까지 약 200명의 한인/비한인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재학하고 있다.
코행가 초등학교의 한국어 듀얼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학생들이 연습한 동요, 국악, 춤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언어실력을 과시하는 작품과 프로젝트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모든 학부모님들과 커뮤니티 관계자들, 교육국 행정관들을 초대하여 학생들의 잔치를 보여 줄 에정이다.
코행가초등학교에서는 21세기 교육에 맞추어 테크놀로지 교육을 유치원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4, 5학년 학생들 전원에게 태블렛 PC 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와 수학, 과학 사회 학습능력 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무료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동기유발을 돕고 있다. 학생들이 한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도록 한국어 온라인 커리큘럼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어듀얼 프로그램 학생들은 누구나 동요, 부채춤, 탈춤, 사물놀이, 태권도등 한국문화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고 다채로운 공연에 참여함으로서 무대 매너와 리더쉽 능력을 자연스럽게 함양한다.
2011년 9월2일부터 2011년 12월2일까지 출생한 어린이도 Transitional Kinder(TK)로서 유치원에 등록할 수 있다. 현재 유치원 지원서는 코행가초등학교 사무실에서 발급하고 있으며 완성된 지원서를 접수해야 등록이 완료된다. 선착순 등록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학교를 방문하기를 학부모들에게 권하고 있다.
연락처(213)383-6303,
주소 220 S. Hobart Bl.
Helen.yu@laus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