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롱아일랜드 딕스 힐스(Dix Hills)

2016-01-02 (토) 07:34:45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 주택 저렴하고 각종 문화공간 풍성

▶ 집 짓고 정착하는 전문직 종사자에 인기

롱아일랜드 딕스 힐스(Dix Hills)

롱아일랜드 서폭 카운티의 딕스 힐스는 낫소 카운티에 비해 비교적 낮은 부동산 가격으로 젊은 부유층을 겨냥한 새 주택 건설붐이 일고 있다.

LIRR 기차 이용 맨하탄까지 58분 소요

롱아일랜드 서폭 카운티의 딕스 힐스(Dix Hills)는 지난 수년간 주택 공사 붐이 한창이다.

헌팅턴 인근에 위치한 딕스 힐스는 롱아일랜드 엑스프레스웨이와 노던 스테이트 파크웨이와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은 땅이 많아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주택을 짓기에 좋은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학군이 좋고 가격도 낫소 카운티에 비해 비교적 낮은 편이라 이곳에 대저택을 짓고 정착하는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수년전 딕스 힐스로 이사온 리사 소코빈씨는 “당시 낫소 카운티의 플레인뷰와 사이오셋에 집을 봤지만 같은 가격으로 딕스 힐스에 훨씬 더 좋은 집을 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인구 2만7,000명의 딕스 힐스는 약 16평방마일 면적에 거의 대부분의 주거용 부동산이 주택들이다.

현재 롱아일랜드 멀티플 리스팅 서비스에 올라온 딕스 힐스의 매물은 총 184개로 가격은 32만9,000달러(3베드룸 랜치 주택)에서부터 450만달러(11.7에이커 농장)에 달했다. 시그내처 프리미어 부동산의 세일즈 담당자인 로라 파네타씨는 “바이어들은 더 크고 한적한 분위기의 집을 낫소 카운티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15년 11월 딕스 힐스에서 매매된 주택의 평균 매매가격은 68만달러로 지난해 11월의 70만달러에 비해 2.9%가 떨어졌다. 딕스 힐스 팍에는 타운에서 운영하는 실내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있어 여름에도 가족들이 스케이트를 탈 수 있고 레슨도 받을 수 있다. 팍에는 또한 9홀짜리 골프장과 드라이빙 레인지, 퍼팅 그린 연습장도 있다.

타운내 Five Towns College Performing Arts Center에는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극장이 있고 Art League of Long Island에서는 성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문회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헌팅턴 LIRR 기차역 인근에 있는 월트 휘트먼 몰에는 블루밍데일스와 로드앤테일러, 메이시스, 삭스핍스 애비뉴 백화점이 있다.

딕스 힐스가 소속돼 있는 Half Hollow Hills Central School District에는 5개의 초등학교와 2개의 중학교, 2개의 고등학교가 있다. 학생들의 평균 SAT 점수는 뉴욕주 평균에 비해 약 60~80점 정도가 더 높다.’북동부 딕스 힐스에 거주하는 일부 주민들의 자녀들은 코맥(Commack) 학군에 소속돼 있다. 코맥 학군의 평균 SAT 점수는 Half Hollow와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교통으로는 LIRR 기차(헌팅턴)로 맨하탄 펜스테이션까지 58분만에 갈 수 있다. 월 무제한 사용 패스요금은 38달러이다. 맨하탄까지 자동차 거리는 38마일로 교통체증 여부에 따라 60~90분 정도 소요된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