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롱아일랜드/ 개성 톡톡! 가을축제 오세요

2015-10-01 (목)
크게 작게

▶ 열기구.서커스.라이브공연.플리마켓 등

▶ 지역행사 풍성

롱아일랜드/ 개성 톡톡! 가을축제 오세요

지난해 롱아일랜드 박람회에서 묘기를 보이고 있는 모습.

가을을 맞아 롱아일랜드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주말 2015년 롱아일랜드 박람회(Long Island Fair)가 올드 베스페이지에서 열리며 제 34회 패밀리 가을 페스티벌은 다음주말 몬탁에서 열린다. 또 이번 토요일 볼드윈(Baldwin)에서 가을 프리마켓이 선다.

■롱아일랜드 박람회
롱아일랜드 박람회는 1842년부터 시작된 롱아일랜드의 유래 깊은 행사로 이번 주말인 2~4일 올드 베스페이지의 ‘올드 베스페이지 민속촌(Old Bethpage Village Restoration)에서 개최된다. 2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일과 4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오랜 전통을 가진 만큼 다양한 순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박람회로 로컬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열기구과 퀼트 전시회, 허수아비 만들기, 서커스 공연 등 이색적인 순서들이 마련된다. 열기구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1시 사이 날씩에 따라 운영되는데 티켓은 1인당 10달러이다. 워낙 인기가 있는 코너로 긴 줄이 서있다.


또 하나의 인기 코너는 퀼트 복권이다. 퀼트를 잘 만들었던 라우라 구드켓의 작품이 복권을 통해 당첨자에게 선사된다. 복원은 1개에 1달러 6개에는 5달러로 퀄트 전시회가 열리는 이스트 윙에서 판매된다. 복권은 4일 오후 4시에 추첨되며 자리에 없어도 통보된다.

행사들은 아침 전통 음악 연주로 시작되며 섹크 필드에서는 오후 2시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 코너가 진행된다.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는 팻 다리엔조씨의 노스 매직 쇼가 펼쳐진다.

오전 11시30분에는 옥수수 도정 콘테스트가 페어그라운드에서 토요일과 일요일 진행된다. 12시30분에는 페어그라운드에서 톱으로 통나무 썰기 대회가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매네토힐 교회에서 올드타임 스토리텔링 시간이 진행된다. 오후 1시에는 엔터테인먼트 텐트에서 매직 쇼가 진행된다. 이외에서 곳곳에서 라이브 음악 연주와 공연이 진행된다.

입장료는 일반이 12달러, 어린이(2~12세)와 시니어는 8달러이다. 주소: 1303 Round Swamp Rd. Old Bethpage.

■패밀리 가을 페스티벌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패밀리 가을 페스티벌은 몬탁 다운타운에서 10월10~11일 양일간 열린다. 행사의 목적은 몬탁 상공회의소 기금 모금을 위한 것으로 7월4일의 불꽃놀이와 몬탁 푸드 팬트리를 후원하게 된다.

이 행사에는 로컬에서 재배된 파머스 마켓들이 들어서며 어린이들을 위한 탈 거리들과 페이스 페인팅, 샌드 아트, 펌킨 데코레이션 등이 준비된다. 일반을 위해서는 10일 오전 11시에 클램차이더 수프 먹기 대회가 열리며 그 외에 라이브 음악 연주와 10월의 요리 소개, 와인 테이스팅 등이 마련된다. 페스티벌 기간 중 몬탁 등대를 방문할 수 있는 무료 셸터 버스 운행 및 사우스햄튼빌리지와 몬탁에서 행사장 사이를 오가는 무료 셸터 버스가 제공된다. 행사장 위치 : 742 Montauk Hwy Montauk, NY.

■볼드윈 프리 마켓
낫코 카운티의 케반 아브라함스 하원의원(민주, 프리포트)이 주관하는 이 프리마켓은 3일 낮 12기부터 오후 4시까지 볼드윈 롱아일랜드기차역 인근의 브룩사이드와 밀번 애비뉴 사이에서 열린다. 다양한 신상품과 골동품들이 판매된다. 문의: 516-571-6201. <이민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