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자동차 법률 칼럼] 교통사고가 났는데, 경찰을 꼭 불러야 하나요?

2015-07-29 (수) 브라이언 타필라 변호사
작게 크게
Question 1. 교통사고가 났는데, 경찰을 꼭 불러야 하나요?

: 네, 물론 사고가 난 이후 바로 경찰을 부르셔야 합니다. 경찰이 직접 나와서 경찰 리포트를 작성하면 그 리포트가 추후 사고에 대한 중요한 증거로 쓰여 집니다. 또한, 경찰이 직접 사고 현장을 수사하고, 목격자의 진술도 수집 합니다. 그리고 경찰은 사고를 낸 운전자가 마약이나 술을 복용했는지 확인할 뿐만 아니라, 이 사고의 잘못을 인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Question 2. 상대방 운전사가 보험회사에 알리지 말고 그냥 돈으로 지금 해결하자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대방이 이 사고에 잘못을 인정해 차 수리비나 병원비를 지불하겠다고 해도, 대부분 모든 비용을 순순히 내주지는 않습니다. 차 수리비나 병원비는 언제 얼마만큼 오를 수 있는지 모를 뿐만 아니라, 근육통증과 목, 허리 디스크 등 여러 가지 몸에 대한 고통이나 정신적인 피해는 상대방이 직접 돈으로 계산해 줄 수 없으니 보험회사와 변호사를 통해 정확히 일을 처리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Question 3. 변호사가 꼭 필요하나요?

: 보험회사의 목적은 결국 운전사의 건강보다는 자신의 회사를 지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다친 사람의 병원비조차 흥정을 하거나, 다친 분의 피해보상마저 작게 주려고 매일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 경험이 있는 변호사를 고용하셔서 이 케이스를 맡기는 것이 나중을 위해 제일 낫습니다. 변호사를 고용할 경우, 이 사고의 모든 것을 직접 맡아 하기 때문에, 보험회사의 잦은 문의 전화나 편지 등도 직접 해결하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하며 편리합니다.


"작은 사고부터 대형사고까지"
브라이언 타필라 변호사와 함께 하세요.
213-386-5500

<브라이언 타필라 변호사>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