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커네티컷/ 미 문화.예술 역사 숨쉬는 곳

2015-07-10 (금)
크게 작게

▶ 가볼만한 유명한 저택

커네티컷/ 미 문화.예술 역사 숨쉬는 곳

하트포드에 위치한 마크 트웨인 하우스 전경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랜 기간 많은 비용을 들여 먼 곳으로 떠나기 보다는 온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면 어떨까?

커네티컷은 역사적인 유서가 깊은 곳이라 미국의 문화와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곳들이 구석구석 많이 있다. 특히 캘리포니아의 베버리 힐스를 방불케 하는 이 지역의 유명한 저택들은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1. 마크 트웨인 하우스와 박물관 (Mark Twain House & Museum)
빅토리아 스타일로 지어진 이 저택에는 모두 19개의 방이 있다. 그 규모가 웅장하고 아름다워 볼 만하다. 마크 트웨인은 이곳에서 1874년부터 1891년까지 살았는데 그의 유명한 작품 ‘톰 소여의 모험’과 ‘허클베리핀’ 등이 이곳에서 쓰여 졌다. 이 저택과 바로 연결된 박물관도 구경할 수 있다. 주소는 351 Farmington Ave, Hartford, CT 06105이다.


2. 해리엇 비처 스토 센터 (Harriet Beecher Stowe Center)
마크 트웨인 하우스 바로 이웃에 있는 이 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 ‘톰 아저씨의 오두막’을 쓴 작가 해리엇 비처 스토가 살던 곳이다. 링컨 대통령이 "이 작은 여인이 남북 전쟁을 시작했다"고 말할 정도로 노예제도의 아픔을 묘사하고 있는 스토부인의 이 작품은 미국 내에서 돌풍을 일으켰었다. 이곳을 방문하면 작가로서의 해리엇 비처의 그 당시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다. 주소는 77 Forest St, Hartford, CT 06105이다.

3. 질렛성 (Gillette Castle)
아서 코난 도일 (Sir Arthur Conan Doyle) 의 소설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의 연극을 쓰고 직접 셜록 홈즈 역할을 했던 배우로 유명한 윌리엄 질레트가 살던 성이다. 커네티컷 강을 내려다 볼 수 있게 지은 이 성은 괴이할 정도로 굉장히 독특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가 직접 지어서 이곳에 살았고 후손으로부터 케네티컷 주가 사들여 지금은 주립공원이 되었다. 주소는 67 River Rd, East Haddam, CT 06423이다.

4.유리집 (The Glass House)
건축가 필립 존슨이 1951년에 뉴캐넌에 지은 이 집은 현대식 디자인의 아바타로 일컬어질 정도로 유명하다. 존슨이 살던 본가 외에도 49에어커의 넓은 땅에 건축 양식이 제각기 다른 파빌리온들도 지어져 있다. 주소는 199 Elm St, New Canaan, CT 06840이다.

5. 몬테 크리스토 캐티지 (Monte Cristo Cottage)
노벨상을 수상한 유명한 희곡 작가 유진 오넬의 가족 여름 별장이다. 여름에만 공개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주소는 325 Pequot Ave, New London, CT 06320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