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체스터/ 웨스트나일 감염 모기 발견
2015-07-07 (화)
락클랜드 카운티에서 지난 주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 모기가 발견됐으나 다행히 인간에게 감염된 사례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숲이 많은 허드슨 벨리의 각 지역 카운티 당국에서는 미리 신경을 쓰며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주민들에게 주위를 환기시키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여름 기간 동안 웨체스터 지역에 약 30여개의 웨스트나일 감염 모기가 발견되며 3명에서 5명의 환자가 발생한다. 보통 각 지역 보건 당국에서는 6월이면 모기를 채취해 ‘뉴욕 스테이트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NYWV)’에 의뢰해 감염 모기를 확인하기 시작한다. 지난해 첫 감염 모기 발견이 8월이었던 것에 비해 올해는 일찍 발견된 셈이다.
특히 50세 이상 고령층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의 증세는 고열과 몸살 등 보통 독감과 비슷하다.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 특히 개에게 심장병 및 다른 내장병을 유발하는 ‘심장회충(Heartworm)’을 발병시키기도 한다.
보건 당국은 쓰레기통이나 지붕 거터 또는 개인 수영장 등에 물이 고여 있지 않도록 할 것과 정원이나 집 주위 공터에 버려진 빈병, 타이어나 바스켓 등을 살펴볼 것, 골프나 피크닉 등으로 야외에 나갈 때에는 긴 바지, 긴 소매 옷을 입고 방충 약을 자주 바를 것 등에 대해 각별히 조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개인적으로 처리하기 어려운 대규모의 물구덩이나 조형물 등은 당국에 보고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웨스트나일 감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웨체스터 카운티 보건국(914-813-5000 www.westchestergov.com/health) 락클랜드 카운티 보건국(845-364-3173, www.rocklamdgov.org)등 각 지역 카운티 보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노려 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