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체스터 지역 학생들의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교육을 장려하기 위해 카운티의 청소년지국에서는 국제 캔캔 (KENKEN) 수학 경시대회를 주최한다.
오는 31일(일) 플레전트빌에 위치한 페이스 대학(861 Bedford Rd., Pleasantville)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이 경시대회 참가 자격은 6학년에서 12학년 학생들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캔캔은 연필과 종이 퍼즐로서 일본에서 시작되어 수만 명이 참여했으며 뉴욕 타임스를 위시해 수백 개의 신문이 매일 계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캔캔 사무실은 플레전트 빌에 있으며 미국 전역에 약 3만 명의 교사들이 캔캔을 사용하고 있다.
웨체스터 청소년 지국은 이번 캔캔 수학 경시대회에 125명의 학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인디아 캔캔 우승자 5명도 참여한다. 인디아 전역에 200여개의 학교가 캔캔 경시대회를 열며 매년 1만 4,0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우승자에게는 IBA과 Acorda Therapeutics에서 상금을 제공하다.
참가신청은 웹사이트(kenken@westchestergov.com)나 전화(914- 995-391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