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중부뉴저지/ 2세사역 비전 가진 전도사 환영

2015-02-09 (월)
크게 작게

▶ 에리자베스 교회 소재신 담임목사

- 전도사의 역할은?
▲소재신 목사: 유년부, 중고등부는 각 20명씩 40명이 넘고 대학부는 현재 타 지역 대학을 다니는 학생들이 방학 때 돌아오게 되면 약 10여명 정도가 된다. 일단 유년부와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한 사역과 예배가 주 역할이다.

대학부의 사역은 학기 중에는 많지 않으므로 방학 때 중점적으로 대학생들을 위한 사역과 예배를 인도하는 일을 하게 된다. 일주일에 10시간을 일하게 되는데 현재는 금요일 저녁에 주중 모임이 있어 약 2시간이 소요되며 주일 오전 1부 예배 참석을 시작으로 (9시) 11시에 각 부서 예배, 이 후 성경 공부와 다양한 사역을 합하여 약 일주일에 10여 시간을 파트타임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들 전도사들에게 사역현장에서의 훈련과 수퍼비전을 제공한다. 신학교에서 요구하는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우리 교회는 프린스톤 신학교의 field education site로 등록이 되어 있어 학점을 취득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전도사의 책임과 자격 조건
▲소재신 목사: 신학생 혹은 신학교를 졸업한 자로 (전도사, 목사 상관없다) 아이들의 영성과 사역에 비전을 가진 분을 찾는다. 영어로 설교가 가능해야 하며 아이들과 영어 의사소통에 불편이 없고 한국어가 가능해야 한다.

책임과 의무로는 학생들과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주어진 시간 외에도 관심을 가지고 목양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사역 외 교회 생활에 적극적인 동참이 요망된다. 주일 1부 예배 (성인 예배)에 참석해야 하며 기타 교회의 사역과 행사에 참석해야 한다.

- 여름 인턴의 역할은?
▲소재신 목사: 방학 기간 안 맡겨진 중고등부 사역 (일주일에 10여 시간) 외에 집에 돌아 온 대학생들과 함께 예배드리며, 기타 사역 (수양회, 행사)을 감당하는 사역이다. 필요에 따라 full-time(일주일 40시간) 으로 사역할 수 있으며 half-time(일주일 20시간)도 가능하다. 사역의 규모에 따라 internship에 상응하는 페이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비전을 가지고 대학부 사역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인근의 대학교와 청년들을 중심으로 English ministry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우리 교회는 늘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다. 사명과 비전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음 세대 사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용의가 있다. 즉 파트타임만이 아니라 전문 사역자로서의 후원도 가능하다.

에리자베스 교회 연락처: 주소; 700 Bayway Ave. Elizabeth, NJ 07202: 전화; 908.354.8488 웹주소 www.kpce.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