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중부뉴저지/ “키우는 반려동물 동록하세요”

2015-01-12 (월)
크게 작게

▶ 뉴저지주 매년 `1월 라이선스 갱신

▶ 에디슨시,17일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

뉴저지의 1월은 반려동물로 기르는 개와 고양이를 거주지에 등록하는 달이다.

개와 고양이를 기르는 주인들은 광견병 예방접종 기록을 가지고 매년 1월 해당 시에 라이선스를 신청하고 등록태그를 받아야 한다. 이는 사람과 동물 모두를 보호함과 동시에 지나친 동물 번식을 막고자 하는 목적도 포함되어 있다. 라이선스는 매년 12월31일 만료되므로 새해 1월에 갱신한다. 라이선스 양식은 에디슨 타운 웹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에디슨 시에서는 해마다 몇 차례씩 개와 고양이 무료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올 해의 첫 무료 접종은 오는 17일(토) 10시에서 12시 에디슨 시청 (Edison Municipal complex 100 Municipal Blvd. Edison)에서 열린다.


개는 끈으로 묶고 참가해야 하지만 고양이는 안고 올 수도 있다. 접종을 마친 후 바로 라이선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요금은 불임시술 여부나 주인의 연령에 따라 다르지만 20달러 이내다.첫 접종을 언제 했느냐에 따라 추가접종 시기가 달라지므로 예방접종 기록을 가지고 가면 좋다. 또 3개월 이전의 너무 어린 강아지나 고양이는 접종할 수 없다.

?에디슨 시에서는 ‘불임 스쿠터 프로그램’을 통해 개와 고양이의 불임시술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양이나 25파운드 이하의 개를 지정된 날에 에디슨 시청 내 셸터에 갖다놓으면 봉사자들이 이를 힐사이드에 위치한 병원으로 데려가고, 그곳에서 하룻밤을 지내며 시술을 한 후 다음 날 저녁 다시 셸터로 데려다 주는 프로그램이다.

고양이는 75달러, 개는 사이즈와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140달러이하다. 셸터에서는 개나 고양이를 입양 할 수도 있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732-248-7278)나 웹사이트(www.edisonnj.org)를 통해 할 수 있다.<한영국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