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뉴저지/ 에디슨 지역 각종 연말행사 풍성
2014-12-01 (월)
▶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하우스 데코레이션 콘테스트 등
2014년도 한 해의 끝자락인 12월을 맞아 한인밀집지역인 에디슨에서 각종 연말행사가 벌어진다.
우선, 오는 4일(목) 오후 7시에 클라라 바튼 지역에 위치한 허버트 후버 중학교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이 거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예년과 같이 음악 영재 교육으로 유명한 제이 피 스티븐스 고등학교 소속 브라스밴드 앙상블이 나와 음악을 담당하고 스타 에센스 퍼포밍 아카데미 소속 댄스 팀이 아름다운 공연을 펼친다. 점등식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산타클로스가 등장해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준다. 또한 어른들을 위한 간단한 다과도 준비되어 있다.
점등식의 사회는 에디슨 고등학교를 1977년에 졸업하고 만화가로서 크게 이름을 떨치고 있는 릭 스트로모스키가 맡기로 예정되어있다. 스트로모스키는 “Soup to Nutz”라는 만화책과 만화 주인공을 각종 카드에 실어 유명한 만화가이다. 그는 오는 3일(수) 오후 7시 지역 사회 청소년들과 만남의 자리도 마련한다. 장소는 제이 피 스티븐스 고등학교에 인접한 북부 에디슨 도서관이다. 그는 이날 자신이 만화가로서 겪은 역정과 성공 과정을 설명하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잃지 말고 노력하라는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제6회 하우스 데코레이션 콘테스트도 열린다. 오는 18일까지 자신의 집은 가장 아름답게 장식한 가정들이 에디슨 시청에 신청서를 접수한 후 이 신청 가정을 대상으로 에디슨 시 관계자들이 22일과 23일 평가를 하게 된다. 평가 기준은 창작성과 정성이다. 최종 우승 한 세 가족을 뽑아 이들에게 지역 레스토랑에서 제공한 기프트 카드를 전달하고 시청 게시판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서영민 지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