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캠프는 새로운 세계에 대한 흥미가 더해져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될 수 있다.
◆ The Summer Science Program (SSP)
재능 있는 고등학생을 위한 천문과학 캠프. 낮에는 대학수준의 천문학, 물리학, 미적분, 프로그래밍이 강의되고, 밤에는 3명씩 팀을 짜서 천체를 관측하고, 이 결과를 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게스트 스피커의 강연을 듣기도 하고, 필드트립을 떠나기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리서치 중심의 프로그램. 5주 동안 진행된다. 2010년의 경우 72명이 참가했다.
1959년 대처스쿨에서 시작돼 2,000년에는 비영리기관으로 독립했다.
지금은 두 군데에서 진행하는데, 하나는 캘리포니아 샌타바바라의 웨스트몬트 칼리지(Westmont College), 다른 하나는 소코로의 뉴멕시코 광산학 기술연구소(New Mexico Institute of Mining and Technology). 이중 한 군데를 선택해서 지원해도 되고, 상관없다면 두 군데 모두를 지원해도 된다.
지원자격은 주로 11학년이 대상인데, 11학년의 경우 최소한 15세 이상 18세 미만이어야 하고, 미적분 혹은 Pre-calculus를 듣고 있어야 한다. 10학년이라면 조금 어려운데, 8월 기준 17세 이상 혹은 현재 미적분을 듣고 있어야 한다. 물론 성적이 좋아야 하고, 각종 표준시험에서의 수학, 과학 성적이 우수해야 한다. 특별한 시험성적 제출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원서, 간단한 문답, 성적표, 시험성적, 2~3개의 선생님 추천서가 필요하다.
비용은 3,950달러로 보조도 받을 수 있다.
미국 거주 학생의 마감일은 2월28일이다. 2011년의 경우 뉴멕시코 캠퍼스는 6월18일부터 7월24일까지, 캘리포니아 캠퍼스는 6월25일에서 7월31일까지 진행한다.
관련 웹사이트는 summerscienc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