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용한 교육 웹사이트 ‘www.cogito.org’
다양한 여름캠프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카지토 초기화면.
John Templeton Foundation과 Johns Hopkins University의 CTY 합작품. 아카데믹 여름 캠프 정보를 찾는데, 유용하다. 여름 캠프뿐만이 아니라, 인턴십, 원격교육, 경시대회 정보도 풍부하다.
웹사이트 이름이 된 카지토(Cogito)는 유명한 철학자인 데카르트의 명언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Cogito ergo sum)에서 따왔다. 그러니까 카지토는 “나는 생각한다”의 뜻인 셈. 원래는 멤버십 사이트지만, 일반 정보들은 일반인들도 검색해 볼 수 있다. 멤버가 되는 것은 공짜.
실제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은 여름 캠프를 찾아보는 것에 한정한다. 먼저 웹사이트인 http://www.cogito.org/을 방문한다.
메뉴바 중에 프로그램이란 것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새 메뉴가 보인다. 이중 서머 프로그램을 택한다. 여기에 보면 이미 435개의 캠프가 떠 있다.
이 435개의 캠프를 모두 검색해 보는 데는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린다. 해서, 이 사이트에서는 검색기능을 장치해 두었다. 그러니까 서머 프로그램 화면의 왼쪽 아래에 보면 학년, 지역, 캠프 주제, 캠프 성격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자녀들에 해당하는 정보를 하나하나 집어넣고 클릭하면, 거기에 해당되는 정보만 다시 출력된다. 이를 잘 살펴서 원하는 여름캠프를 찾으면 된다.
<글로벌 에듀뉴스, www.GlobalEdunew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