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참고서·온라인 강의·경시대회 등 ‘수학의 모든것’제공

2010-11-29 (월)
크게 작게

▶ 1등 부모되기

참고서·온라인 강의·경시대회 등 ‘수학의 모든것’제공

수학에 관심 있는 자녀에게 한 차원 높은 단계의 도전을 시키고 싶다면 아트 오브 프로블럼 솔빙을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 Art of Problem Solving

수학 매니아 리처드 러스칙이 창시
학교에서 배울수 없는 다양한 내용

Art of Problem Solving은 미국에서 수학을 잘 하는 학생,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조직, 출판사, 온라인 학교로 이뤄진 이름이다.


Art of Problem Solving은 대표인 Richard Rusczyk이 2003년 수학에 뛰어난 학생들을 돕기 위한 방법으로 만들었다. 본인 스스로가 수학 매니아로, 수학 관련 책을 여럿 저술했고, 수학경시대회의 하나인 Mandelbrot Competition을 만들기도 했다.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는 National MATHCOUNTS에 참가한 적도 있었고, 3번이나 Math Olympiad Summer Program에 참여했다. 이 경력을 바탕으로 1989년에는 미국 수학올림피아드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1993년 프린스턴 대학을 졸업한 후 잠시 외도를 하기도 했으나 결국은 수학 교육으로 돌아왔다. 그 이후부터 전념하고 있는 조직이 Art of Problem Solving.

이 조직에서 하는 일은 아래와 같이 다양하다. 간단히 말하면, 일반적인 공립학교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높은 수준의 수학 교육과 관련된 기회를 제공한다.
(1)수학경시대회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Art of Problem Solving 시리즈 책이 있다.

이 책은 Art of Problem Solving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한인 타운 내 교육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2)온라인 수학 클래스도 제공한다. 집 주변에 높은 수준의 수학을 가르치는 곳이 없어 고민인 학생들에게 솔루션이 될 수 있다.

(3)수학과 관련된 온라인 포럼도 제공한다. 현재 7만6,000명 정도의 멤버가 지금까지 약 200만개의 post를 올려두고 있다.

(4)2005년부터는 Worldwide Online Olympiad Training(WOOT)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7개월 간에 걸친 수학 올림피아드 준비 프로그램이다.


(5)2007부터는 For The Win!(FTW!)을 통해 중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수학게임을 운영한다.

(6)그 외 수학관련 조직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는 www. artofproblem solving.com 수년 전 Richard Rusczyk은 어바인과 LA에서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강연을 하기도 했다.


<글로벌 에듀뉴스, www.GlobalEdunews.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