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문의 컴퓨터 상식 209 - 3G 인터넷과 무료 WiFi 사용할 때는?
2010-09-04 (토) 12:00:00
Q: 여행을 다닐 때 아이폰(iPhone)을 노트북에 USB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은데...?
A: 핸드폰 통화권에서는 사용할 수가 있다. 추가요금은 매월 $20. 다운과 업로드 속도는 아이폰 3G 인터넷과 같다.
Q: 아이폰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싶은데..?
A: AT&T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 할 수가 있다. 추가요금은 매월 $9.99.
Q: 노트북에 핸드폰 통화권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은데...?
A: AT&T는 무료 에어카드를 제공하고 월 $60에 데이터 5GB 사용, 월 $35에 데이터 200MB 사용. Verizon은 월 $60에 데이터 5GB 사용, 월 $40에 데이터 250MB 사용.
Q: 무료 Wi-Fi 인터넷 제공하는 곳을 알 고 싶은데.....?
A: 맥도널드 체인점, 스타벅스, 팬내라 브레드, 일부 호텔과 모텔들이 무료 와이파이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다. www.openwifispots.com 방문 Zipcode 입력 검색하여 무료 WiFi 인터넷에 연결 하여 사용하면 된다.
Q: 보안이 안된 WiFi를 사용해도 괜찮은지...?
A: 대문이 열려 있다고 허락도 없이 아무 집 또는 사무실에 들어가서 물건들을 사용했다면 형사소추를 당할 것이다. 이와 만찬가지로 Free WiFi 인터넷이라고 고지가 안된 무선 인터넷에 접속을 안하는 편이 좋다.
Q: 무료 와이파이 인터넷을 사용할 때마다 불안 하다. 누군가 꼭 나의 전부를 모니터링 하는 것 같아서... 인터넷 접속시 주의 할 점은 무엇인가?
A: 무료 와이파이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면 노트북의 이름과 로컬 IP와 Mac 주소(예: 192.168.1.101)가 라우터에 입력된다. 이때 라우터 관리자 또는 네트웍에 접속한 사용자는 공유를 허용한 데이터(서류, 사진, 동영상) 등을 손쉽게 복사를 할 수가 있다. 언제나 타인의 인터넷 라인을 사용할 때마다 폴더 공유를 하지 않은 것이 개인과 회사 비밀 누출을 방지하는 길이다.(윈도 7에서 Start→Control Panel→Network→Change Sharing→TURN off File과 Public Folder→Save Change 클릭)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하면 된다.
노동절 주말, 여행을 떠나면서 졸작 자작시 ‘엉겅퀴’를 읊어 본다.
어두컴컴한 자정을 넘은 시각/ 돌담에 기대어/ 아무도 알아주는 권력자가 없어도/ 운우지정, 자연의 조화로움/ 無에서 有로, 유에서 무로/ 순환되고 있는 그대/ 첫사랑 같았던 엉겅퀴 꽃을 보았다. 그 아름다운 자태/ 그 색상의 조화/ 그대 입술은 유혹하고 있었다./ 그대 영혼으로/ 바람의 향기 따라 테크노를 추면서/ 그때 나는 저 멀리서/ 검푸른 태평양 건너서 들려오는/ ‘이여도사나’를 들으며/ 노를 젓으며 그대를 품었다./ 스카인라인 산정위로 월인천강 반달은 미소를 짓고/ 풀벌레 합창단이 밤새 목 놓아 울고 지쳐버린/ 그 자리에 가을 바람의 아침은 오고/ 엉겅퀴 꽃은 피고 지고 있었다.
(문의)포토맥 컴퓨터 703-966-3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