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전통문화 놀이 체험
2010-05-19 (수)
페닌슐라 하나로 한국학교(교장 안옥좌) 야외 수업이 지난 15일 뉴폿 뉴스 공원에서 거행됐다.
이날 가진 야외 수업은 운동회를 겸한 체험 실습을 위해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한글 단어 맞추기 게임, 풍선 터트리기 등 한민족 전통 문화 놀이를 체험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린 학생들도 쉽게 익히도록 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송교동 박사(노폭대학 교수 태권도 7단)는 운동 전 몸풀기 동작, 태권도 기본자세인 기초 품세를 가르치는 한편 학생들의 송판 격파 시범을 지도했다.
한편 페닌슐라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SAT II 한국어 시험 준비 반 개강을 앞두고 한윤정 강사(전 하나로 한국학교 교장)와 학부모들이 참석한 좌담회를 겸한 세미나를 열고 제2 외국어 과목으로 한국어 선택의 필요성과 다문화 시대를 사는 현대에 다양한 언어구사 능력이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 우리 2세들의 모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SAT II는 특정 과목에 대한 지식과 응용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며 매년 11월 첫째 주 토요일에만 실시하므로 기회는 1년에 한번뿐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강하는 SAT II 한국어 시험준비반 개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소 페닌슐라 하나로 한국학교(CNU; 1 University Place, Newport News)
▲대상 8학년 이상 주.고등 학생으로 SAT II 한국어 시험응시 희망자
▲수업 기간 9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6주 과정) 매주 토요일 9시 30분부터 12시 20분.
자세한 문의는 한윤정 강사(전화(757)224-3556, E-mail; yunjshin@yahoo.com)에게 연락하면 된다.